LOGO

돋보기

작은 이익을 따르지 말고 시스템을 따라가라 (2021-09-09)

<공자님께 배우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키워드123>


子曰, 放於利而行, 多怨 (자왈, 방어리이행, 다원)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이익만을 좇아 행동하다 보면 원망을 많이 사게 된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당면과제는 부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부를 획득하고 나면 시간으로부터도 공간으로부터도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자면 오로지 자신이 설정한 꿈과 목표를 바라보며 최선을 다해 달려가야 합니다.

그러나 사소한 욕심을 부리다 보면 큰일을 그르치기 쉽습니다. 당장 눈앞의 사소한 이익을 얻기 위해 무리하는 일은 사업 자체를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회성 추천 수당에 목숨을 걸거나, 파트너의 사정을 고려하지 않은 레그 배치, 수입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다는 이유로 파트너를 방치하는 일 등등. 이러한 사소한 문제들이 자라나 거대한 산처럼 진로를 가로막는 날이 옵니다.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못 막는 날이 도래하는 것이죠.

욕심을 내되 크고 웅대한 욕심을 내야 합니다. 꿈이 커지면 커질수록 돈 몇 푼에 마음이 흔들리는 일은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파트너로부터 원망을 사게 되면 내 사업에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함께 고생한다면 전우애를 바탕으로 하는 결속력이 생길 테지만, 잔머리를 굴려 얻는 사소한 이익은 그룹과 팀에 균열을 내고 아무리 거대한 그룹이라고 해도 무너뜨리고 맙니다.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던 기업들도 속절없이 무너져 내렸는데 회원 몇천 명쯤은 내일이라도 당장 흔들릴 수도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익을 따르기보다는 시스템을 따라가야 합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