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상상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메딕스셀’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식품 결합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2021-09-09 17:51)


독자적인 기술개발로 생산한 최고 품질의 기능성 화장품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주)메딕스셀(대표이사 김재윤)이 제조 및 연구소인 (주)메디앤비를 기반으로 PDRN에 마이셀 공법을 적용한 ‘마이2셀 브랜드’를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와 비즈니스 강화에 나섰다.

메딕스셀은 메디컬 화장품으로 전문화된 메디코스(Medical+cosmetics)회사다. 메딕스셀의 기능성 화장품은 미국 Sunflower Cosmetic사와 신소재 화장품원료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메디앤비 연구소에서 개발한다. 메디앤비 연구소는 신 조직재생물질 PDRN에 마이셀(Micele) 공법을 적용한 원료개발에 집중하고, 장기적으로는 미래시장을 겨냥한 신약개발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와 시장 지향적인 연구개발 계획을 수립하여 신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이셀 공법은 유상과 수상막 모두에게 작용할 수 있는 양친매성 지질을 이용한 코팅기술로, 안정성과 분산성 흡착성을 증가시켜 매개체 전달을 보다 강력하게 하는 특허받은 독자적인 기술이다.
▷ 메딕스셀 대표이사 김재윤 대표이사

그동안 메딕스셀은 병원과 의원, 피부에스테딕 등의 상류층 중심으로 고객이 한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최근 홈코노믹 트렌드에 맞춰 천연 추출물로 연구한 최고의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 ‘마이2셀 브랜드’ 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과 방문판매를 통한 오프라인 플랫폼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서울 강남구 선릉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메딕스셀은 1층에 별도의 카페, 2층에는 120여 평의 피부 측정 최첨단 장비를 갖춘 김해 메딕스셀 미르센터, 광주 메딕스셀 센터, 대구 메딕스셀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메딕스셀은 김주은 총괄이사를 핵심 모티브로 하여, 김찬호 부대표와 현영숙 부대표가 컨트롤타워 중심축을 이루고 있으며, 앞으로 숍&숍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각지에 센터와 숍을 개설할 계획이다.

메딕스셀은 독자적인 화장품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등 해외시장에 진출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며칠 전 폐막한 중국 광저우 뷰티박람회에 부스를 운영하여 메딕스셀의 ‘마이2셀’ 브랜드를 홍보했는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여기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장비’를 출시하며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김재윤 메딕스셀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바이러스, 환경 문제 등이 거론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게 인식되면서 ‘가치소비’가 확산하고, 이에 따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로 가치 소비문화가 장착되고 있다”며 “수많은 고객의 건강해지는 삶과 젊어지고 아름다운 피부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강조했다.


피부과학으로 탄생한 ‘마이2셀 레브 스킨케어 세트’
‘마이2셀 레브 스킨케어 세트’는 마이셀 공법을 연어에서 추출한 PDRN(조직재생물질)에 적용해 피부과학으로 탄생시킨 스킨케어 시스템이다. 피부 보호에 가장 기초가 되는 ‘레브 화이트젠 부스트’, ‘레브 컨센트레이션 세럼’, ‘레브 리페어 크림’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레브 화이트젠 부스트’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내 보호막을 형성하는 신개념 화장수이다. 보호막 형성으로 항상 최고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레브 컨센트레이션 세럼’은 지친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증가시켜 생기있게 가꿔주며, 차별화된 퍼밍 효과는 피부를 단단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피부 속 수분 저장고를 채워 자가 수분 공급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PDRN과 펩타이드 그리고 천연 식물 추출물이 더해진 ‘레브 리페어 크림’은 피부 속 탄력을 보다 촘촘히 잡아 재배열해 탄성감을 증가시켜 준다. 3종 모두 식약처로부터 주름과 미백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메딕스셀은 ‘레브 바이오 엔자임 파우더’, ‘레브 엑스폴리앙 필링 겔’, ‘레브 리제너레이티브 크림’, ‘레브 화이트젠 부스트’, ‘레브 컨센트레이션 세럼’, ‘레브 리페어 크림’, ‘레브 젠-피앤’, ‘레브 멀티 DDDS’, ‘레브 투 블록 썬 크림’, ‘레브 블레미쉬 V 비비 크림’,  ‘레브 울트라 파워 비타민 C’, ‘레브 젠 콜라겐 마스크 팩’ 등 다양한 라인업의 기능성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장내 미생물 올바른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장비’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로 ‘인체에 존재하며 우리 몸을 함께 공유하며 살고 있는 상재균, 공생균, 병원균 등 모든 미생물들의 총합’이라 정의할 수 있다. 최근 장내 미생물이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계속 발표되고 있다. 메딕스셀의 건강식품 ‘장비’는 ‘장을 비우다’또는 ‘장을 돕는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장비’는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차전자피, 미강혼합분말, 건조맥주효모 등 총 13가지의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한림대 의과대학 천연 의학 연구실에서 특허받은 식물성유산균분말은 높은 내산성과 생존율을 자랑한다. 1일 2회, 1회에 한 포씩 섭취하면 된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