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급으로 실력을 증명하라 (2021-09-17 09:15)

<공자님께 배우는 네트워크 마케팅성공 키워드123>


子曰, 不患無位, 患所以立, 不患莫己知 求爲可知也 
(자왈, 불환무위, 환소이립, 불환막기지, 구위가지야)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벼슬이 없음을 걱정하지 말고 그 자리에 오를 만한 능력이 없음을 걱정하고, 자기를 알아주지 않는 것을 근심하지 말고 남이 알아주도록 실력을 쌓아라.


‘벼슬’을 ‘직급’으로 바꾸어 읽으면 이해가 아주 쉽겠습니다. 직급이 없거나 낮음을 걱정하지 말고 그 자리에 오를 능력이 없다는 것을 걱정하고, 파트너나 형제 라인 사업자들이 자신을 알아주지 않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그들이 알아줄 수 있도록 실력을 쌓으라는 말입니다.

흔히 하는 말로 ‘직급이 깡패’입니다. 직급이 높다는 것은 실력이 좋다는 말이고, 실력이 좋다는 것은 돈을 많이 번다는 말입니다. 아무리 좋은 말을 늘어놓는 기술이 있다고 하더라도 직급 가는 실력이 없으면 그것은 빈말이 되어 버립니다.

살아가는 이치도 그렇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도 말은 나중에, 직급을 달성한 다음에 해도 충분합니다. 공자께서도 일할 때는 민첩해야 한다고 누차 강조하십니다. 정확한 콘텍트와 초대 그리고 끊임없는 팔로우업을 통해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실력이라는 것은 책을 읽고 강의만 듣는다고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실력은 오로지 끊임없이 실전을 경험하는 가운데 나이테처럼 쌓이는 것입니다. 직급에 오르고 나면 평판은 저절로 따라오게 돼 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