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위드 코로나 시대’ 건강 키워드는? 면역다이어트!

  • (2021-10-08 10:23)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전 세계는 백신 접종률을 높이며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위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는 코로나19의 종식을 뜻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건강이다. 건강 중에서도 코로나19 발생과 함께 대두되어 온 ‘면역’과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비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다이어트’, 즉 ‘면역다이어트’가 새로운 건강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우리 몸을 지키는 방패 ‘면역’
사람은 수많은 미생물 속에서 살고 있다. 그러다가 병원체인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에 들어오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누구나 다 병에 걸리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우리 몸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강한 방어 체계를 갖고 있기 때문인데, 이런 시스템을 면역이라고 부른다.

면역에 관여하는 것은 신체의 특정 기관만이 아니다. 우리 몸의 여러 기관과 세포, 물질이 공동체로 관여해 면역 시스템을 이룬다. 면역 시스템은 단순히 파수꾼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내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신체의 기능 저하와 세포조직의 노화를 막아준다. 면역 시스템이 튼튼하면 스트레스에도 강해지고, 바이러스성 전염병이나 알레르기성 질환에도 걸리지 않는다.

면역 기능이 저하되는 데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노화, 스트레스, 수면부족, 술, 흡연, 비만 그리고 약물 중독 등이 꼽힌다. 이 때문에 평소 영양, 운동, 스트레스 조절과 충분한 수면 등을 잘 조절하면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평소 생활 습관으로 인해 고른 영양성분을 섭취하기 힘들다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염병보다 위험한 질병, 비만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식습관이 서구화되고, 불규칙한 생활이 늘면서 비만 환자 또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1980년대 전까지만 해도 비만을 병이라고까지는 생각하지 않았다. 배고프던 시절에는 비만이 오히려 부의 상징이기도 했다. 하지만 비만은 분명한 질병이다. 그것도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암 등 다른 질병을 부르는 무서운 질병이다. 세계보건기구는 비만을 ‘21세기 신종 전염병’으로 규정하기도 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만에서 벗어나기 위해 1년 365일 다이어트에 열중하고 있다.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은 생활 습관을 개선해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증가시키는 것과 더불어 행동요법이 필요하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고 과도한 식단 관리가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고른 영양 섭취가 불가능하다면 영양 밸런스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현명한 건강 다이어트
에스디플랫폼 ‘코어뮨다이어트’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건강 키워드로 대두되고 있는 ‘면역다이어트’를 위해 (주)에스디플랫폼(회장 박설웅)은 ‘코어뮨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추천했다. 코어뮨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면역증진을 위한 제품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 등 총 5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면역 핵심 담당인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과 다이어트 핵심 담당인 ‘네이처진 파워칼로리락앤컷’, ‘네이처진 퓨어MCT’다. 에스디플랫폼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 증진은 물론 지금까지 줄어든 활동량에 의한 비만으로부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가 중요해졌다”며 “코어뮨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면역력과 함께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건강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각적 면역증진 기능성 갖춘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은 유기농알로에베라겔분말, 산화아연, 홍삼농축액분말,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버섯류가 혼합되어 있어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분말 스틱포 제품이다. 기존의 면역증진 건강기능식품이 대부분 단일 기능성 원료인 것과 달리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은 3중 면역증진 복합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이러스의 세포내 침투를 막아주는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시알산을 함유한 에스디플랫폼만의 특허 물질 바다제비집복합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면역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활력 증진, 장 건강, 피부 건강 등 다양한 기능을 발휘하는 토탈 솔루션 면역 건강 제품이다.

착한 지방 MCT오일 함유한 네이처진 퓨어MCT
‘네이처진 퓨어MCT’는 세계 유명 셀럽 및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의 주요 소재인 MCT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우리 인체는 탄수화물을 연료, 에너지로 활용하지만 과한 탄수화물 섭취는 인슐린 증가라는 문제를 야기시킨다. 따라서 건강하고 착한 지방인 MCT오일을 연료로 사용해 우리 인체가 지방을 쓰게끔 만들어 주는 원리로 네이처진 퓨어MCT가 개발됐다. 특히, 100%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해 체내 축적 없이 빠르게 에너지로 쓰이는 C8(카프릴산) 98%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코넛 오일같이 독특한 향, 맛이 없고, 잘 굳지 않으며, 개별포장으로 위생성과 휴대성도 편리하다.

100% 식물성 다이어트 원료 함유한 네이처진 파워칼로리락앤컷
‘네이처진 파워칼로리락앤컷’은 다이어트 신소재인 ‘시서스추출물(CQR-300)’을 함유하고 있다. 시서스는 천연 식욕 억제제라 불리는 포도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이다. 주로 인도와 스리랑카 등 남아시아 일대와 아프리카 등 열대지역에서 서식하며,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100% 식물성 신소재 다이어트 원료이다. 지방분해 호르몬, 폭식예방 호르몬, 식욕억제 호르몬 등 3대 비만 호르몬을 조절해 체지방 감소 및 식욕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