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특허청‧코트라, ‘해외 특허출원 지원사업’ 신청기업 모집 (2021-10-26 10:27)

선정된 기업에 특허출원 비용 최대 50% 지원

▷ 해외지식재산센터 설치 현황(자료: 특허청)

특허청(청장 김용래)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코트라)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지재권 보호 강화를 위해 해외지식재산센터(IP-DESK)를 통해 10월 26일부터 ‘해외 특허출원 지원사업’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P-DESK의 해외 특허출원 지원사업은 ‘한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해외진출 또는 진출 예정 중소·중견기업’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해외 특허출원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이 코트라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신청을 완료하면, 사업자 등록증 및 중소·중견기업 확인서 등 서류심사를 거쳐 신청순대로 기업을 선정하고, 예산 소진 시 접수를 마감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 특허출원 비용의 최대 50%를 지원하고, 지원 한도액은 국가별 특허출원 소요비용을 고려하여 USD500에서 USD2,500까지 차등 적용한다. 또한, 기업별 최대 연간 3건까지 지원한다.

그동안 특허청은 코트라와 협력하여 11개 국가에서 17개소의 IP-DESK를 운영해왔으며, 중소·중견 수출기업의 지재권 애로사항을 현지에서 신속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IP-DESK는 우리 수출기업의 해외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한 성공적인 해외 시장 정착을 위해 상표 및 디자인 출원을 2019년에 1,329건, 2020년에 1,564건 지원했다.

또한, 지식재산권 관련 법률 상담 무료 제공, 피해·침해조사 및 법률의견서 작성 비용 지원, 한류제품에 대한 현지 지재권 침해 대응을 통해 해외 진출 기업의 지재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외 특허출원 지원 사업은 10월 26일부터 코트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네이버·구글·다음 등 포털 사이트를 통해 ‘코트라 해외지식재산권보호’를 검색하여 바로 해당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