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에스디생명공학, 2022년 원스톱 시스템 가동된다

300억 투자로 충북 음성에 제2공장 건립 中

  • (2021-12-03 10:26)


(주)에스디플랫폼(회장 박설웅)의 모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이 3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충청북도 음성에 신축 공장을 설립하고 있다.

2022년 5월 완공되면 기존 제1공장과 함께 원스톱 시스템으로 자사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자체 생산을 비롯해 OEM·ODM 생산도 가능해진다.


과감한 투자, 맑은 비전
SNP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 3월 건강식품 사업 확장을 위해 300억 원 규모의 공장 신축 및 투자를 결정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 세계 경제가 유례없는 위기를 맞고 있음에도 과감한 투자를 결심한 것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충청북도 음성군에 대지면적 약 2,000평, 2층 건물의 제1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되는 제2공장은 충북 음성군 상노리 원남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대지면적 약 1,500평, 5층 건물로 총 4,500평의 규모로 지난 3월 중순 착공에 돌입했으며, 내년 5월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후에는 생산시설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승인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수년 전부터 건강식품 제조·판매를 위해 연구개발(R&D) 전문조직을 구축하고 건강식품 소재와 원료 개발에 투자해왔으며 다수의 화장품 및 건강식품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에스디생명공학의 건강기능식품 핵심 원료이자 면역증진 특허를 획득한 바다제비집복합추출물의 개별인정형 원료 취득을 위한 프로젝트를 현재 진행하고 있어 곧 구체적인 성과가 예상되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제2공장이 완공되면 고품질의 차별화된 건강식품 소재를 통해 자사 건강식품 브랜드 매출 및 OEM·ODM 매출이 확대될 것”이라면서 “사업 포트폴리오의 안정적인 완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스톱 시스템이 가능한 음성 공장
에스디생명공학의 음성 제1공장과 내년 5월 완공되는 제2공장을 통해 앞으로 원스톱 시스템이 가동될 예정이다. 신속한 생산일정 확정→제품 출시 일정 단축→완제품 대량 보관→비용 및 시간 절감 등을 통해 생산부터 납품까지 전 과정이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현재 음성 제1공장은 ▲수산물라인(TFE 농축기, NCE 농축기, 데칸트, 원심분리기 등) ▲농산물라인(가압탱크, 연속식농축기, NVTE 농축기, 필터프레스 등) 등의 주요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과채가공품(딸기농축액, 오디농축액, 베리믹스농축과즙 등) ▲어유(크릴오일) ▲효소식품(복합곡물발효효소분말 등) ▲두류가공품(검은콩추출농축액 등)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등 ▲기타가공품(발효인삼농축액, 고형차: 황칠추출분말, 상차:황칠추출액)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젤리, 액상, 분말, 액상 로터리 파우치 등의 포장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할랄, ISO 22000(BSI), GMP, 과채음료·액상차·캔디류·혼합음료·과채주스 HACCP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새롭게 설립 중인 제2공장에는 ▲연질캡슐라인(식물성2, 동물성2) ▲타정라인(타정기2, 코팅기2) ▲하드캡슐라인(하드캡슐기1) ▲배합(유동층과립기, 하이스피드믹서) ▲포장라인(PTP포장기, 병 포장기, 분말스틱 30열, 액상스틱 10열, 젤리스틱 포장기, 로타리 파우치) 등의 주요 생산 설비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UPLC, HPLC, GC, Incubator, UV-VISSpec., TOCAnalyzer, KF수분측정기, 감압건조기, 붕해기 등의 시험 장비도 갖춰질 예정이다. 이밖에 4,000파렛트가 적재 가능한 자동화 창고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제2공장의 설립으로 에스디생명공학은 기존 제1공장이 생산하지 못했던 연질캡슐, 경질캡슐, 타블렛, 분말 등 제형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음성 제2공장은 에스디생명공학의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생산기지가 될 예정이다. 건강식품은 매년 6~7%씩 성장하는 새로운 먹거리다. 이미 화장품은 널리 알려지고 두각을 나타낸 에스디생명공학이 기존 포트폴리오에서 건강기능식품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하고 향후 2~3년 뒤엔 해외수출도 추진한다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운 것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의 음성 제2공장 설립과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에스디플랫폼도 더욱 다양한 제품군을 유통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화장품에 주요 특허물질로 사용되고 있는 무궁화추출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으로 이어져 에스디플랫폼 회원들의 새로운 사업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원자재 생산 농장 운영부터 신물질 연구개발과 자체 생산, 그리고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유통까지 모든 것이 원스톱 시스템으로 가능해졌다. 코로나 팬데믹 위기는 여전히 도처에 퍼져있지만 에스디생명공학과 에스디플랫폼의 2022년 비전은 쾌청하고 맑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