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섭취한 영양소를 잘 흡수하는 것이 건강의 기초 (2021-12-03 10:29)

▷ 일러스트: 게티이미지뱅크

현대인들의 건강 상태는 유전적 요인들, 매일의 다양한 생활습관들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배달 음식이나 가공식품 섭취, 불규칙한 식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분비로 소화에 이상이 생기는 등 건강의 적신호에 주의해야 한다.

음식은 우리의 건강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결국, 음식을 통해 우리 몸의 영양소 균형을 맞춰야 하는데 이때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효소이다. 최근 다양한 매체에서 건강과 효소를 거의 동일시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몸에 좋은 어떤 음식을 먹을까’보다 ‘먹은 음식을 어떻게 흡수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노화가 진행되면 체내 효소 생산량이 줄어들고, 체내 효소가 부족하면 대사와 면역 반응에 이상이 생기며, 악화될 경우,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효소 관련 제품들은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 중의 하나인데, 먼저 효소의 필요성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아미코젠퍼시픽(대표이사 신용철)의 ‘파워엔자임 효소’는 6종(현미, 대두, 보리, 밀, 옥수수, 율무) 곡물발효효소를 주원료로 영양소의 소화·흡수와 신체 대사를 돕는 건강한 효소 제품이다.

아미코젠퍼시픽 관계자는 “지금도 계속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아미코젠퍼시픽의 대표 상품 ‘파워엔자임 효소’를 남녀노소 다수의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알리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한 신진대사를 위해서는 ‘파워엔자임 효소’의 도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건강관리의 필수, 생명의 불꽃 효소
효소는 생체 안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화학 반응의 촉매 역할을 하는 생리활성 단백질이다. 만일 체내에 효소가 부족하면 영양소가 아무리 풍부해도 제 기능을 하기는 어렵다. 소화 및 흡수를 돕는 효소, 외부에서 침입한 바이러스나 세균을 제거하는 면역 반응에 쓰이는 효소, 근육의 움직임, 감정을 조절하거나 에너지의 생성 및 저장에 관여하는 효소 등 체내 다양한 생화학적 반응에는 효소가 반드시 필요하다. 효소 부족 시 소화불량, 식욕 억제 호르몬 분비 방해 등 포만감을 못 느껴 비만을 유발하기도 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고, 인스턴트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은 효소 생산량이 감소할 수밖에 없다.

어떤 음식을 얼마나 언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효소는 체내에 보존되기도 하고, 대량으로 소비되기도 한다. 인체 내 소화효소 생산 능력은 소화기관 내 소화효소 잔존량에 의한 것이 아니라 뇌 신경 반사, 위 관련 호르몬 분비 혹은 흡수한 영양소에 따라 조절되므로 체외로부터 소화효소를 보충하더라도 체내 소화효소 분비 자체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따라서 효소의 소모를 줄이고 효소를 보충하는 방법은 건강하고 완전한 신체적 상태를 만들어 내는 중요한 기초 중의 하나이다.

소화에 어려움을 느낄 때, 노화로 인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때는 효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섭취 전후 또는 과식했거나 속이 불편할 때 섭취하면 좋다.


▲ 신진대사 도우미 ‘파워엔자임 효소’

‘파워엔자임 효소’는 인류의 건강과 지구환경의 개선을 위한 연구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아미코젠(주)의 30년 효소 연구 노하우가 담긴 제품이다. 용도 및 조성물, 제조공법 관련 특허 등록된 효소 제품으로 에너지의 섭취, 소비, 저장 등 에너지 대사 균형을 목적으로 곡류혼합발효분말(CureZyme-LAC)의 영양을 1포에 가득 담았다.

이에 따라 효소의 분해력, 활성도, 위장조건 안정성, 코팅 기술 등 다양한 관점에서 체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효소의 함량 및 활성도 수치를 뜻하는 역가 수치는 1포당 α-아밀라아제 기준 21만 유닛이며, 3종 소화효소로 배합되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시킨다. 6종 곡물발효효소의 발효효율을 높인 바실러스 코아귤란스 균주 특허 제조공법으로 인해 음식물이 분해된 후 속이 편안한 상태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합성첨가물 없이 부원료로 15종 과일채소혼합분말을 함유하여 효소의 활성도를 높이는 데 영향을 준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