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로나 뚫고 하이킥, 역대 최고 5조 6,418억 예상

불경기에 성장하는 패턴 재확인

2022년엔 더 큰 성장 전망

  • (2022-01-13 16:25)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업계는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직접판매공제조합과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 추산한 전체 매출은 5조 6,418억 원이다. 직판조합은 전년 대비 약 5% 성장한 3조 4,668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특판조합은 전년 대비 약 3% 성장한 2조 1,750억 원으로 추산했다. 어디까지나 실시간 보증금액 기준으로 추산한 매출액이기 때문에 오는 7월경 발표될 공정위 사업자 정보공개와는 차이가 있겠지만 업계는 지난 2019년 5조 2,284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모 업계 관계자는 “2020년도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을 도입하고 약간의 시행착오도 겪는 등 시장 규모가 축소되는 경향을 보였다면, 지난해는 어느 정도 적응했기 때문에 다시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도 “업계에 빈익빈 부익부 현상은 도드라졌지만, 대다수 회사나 사업자들이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면서 어느 정도 위기에서 벗어난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보완되어야 할 사항들이 있지만, 올해도 장밋빛 전망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임인년 새해를 맞아 업계도 빠르게 새해 계획을 세우며 여기에 맞춰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사업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온라인 교육 등 디지털 환경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사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시장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선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뉴스킨코리아는 ‘역동적인 어필리에이트 기회 플랫폼을 통한 세계 최고의 혁신적인 뷰티·웰니스 기업’이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디지털을 바탕으로 한 뷰티 디바이스 플랫폼을 보다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또, 체중조절 시장 및 신규 소비자를 겨냥한 탄탄한 제품 라인업도 준비하고 있다.

유니시티코리아는 사업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컨벤션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2월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유니시티 하이브리드 컨벤션’을 개최하며, 방역수칙에 따라 한정된 인원만 참석할 수 있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컨벤션을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8월에는 태국 방콕에서 진행될 글로벌 컨벤션도 준비하고 있다.

카리스와 리뉴메디는 신제품 출시로 외연 확대에 나선다. 먼저 카리스는 고품격 프리미엄 라인을 2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카리스는 프리미엄 화장품 라인에 대해 사업자들의 의견을 취합해 출시를 결정했으며, 오는 2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성분부터 제품 패키지까지 고급화 전략을 내세워 기대를 모으고 있다.

리뉴메디는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신개념 뷰티 측정 디바이스를 선보인다. 이번 뷰티 측정 디바이스로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하기 위해 현재 전 세계를 대상으로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리뉴메디는 해당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