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기적의 약은 없다. 기본에 충실하자.”

Health Message from QTOPBIO

  • (2022-01-13 17:04)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음에도 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어, 사람들에게 건강이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다. 이에 큐탑바이오(주)(대표이사 송국주)는 새해를 맞아 모든 사람들의 건강을 염원하고자 주력제품 QTB 알파·베타·프로틴 3종과 함께하는 건강 메시지를 전했다.


방어기전과 항상성이 곧 면역력
인간의 몸에 대한 수천 년의 의·약학사를 돌아보면,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이 바로 완벽한 제약 공장이라 할 수 있다. 우리의 몸은 방어기전과 항상성에 따라 생존 능력이 결정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 의·약학사는 지식과 경험을 통하여 진화적 사고를 기반으로 수많은 질병을 이겨낼 수 있다.

그렇다면 방어기전과 항상성은 어떻게 결정될까? 방어기전은 우리의 몸이 외부로부터 위협을 받는 상황이 생기면 스스로가 내 몸을 보호하려는 것을 말한다. 항상성은 내 몸이 외부로부터 위협을 받았을 경우, 이를 공격받기 전의 상태로 되돌리려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방어기전과 항상성이 곧 면역력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독감이 기승을 부리는 어느 겨울날 청년과 노인이 영화관에서 함께 인플루엔자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고 가정한다면, 평소 건강한 청년은 독감에 걸릴 확률이 노인보다 훨씬 낮으며 설령 걸렸다 해도 전형적인 1차 면역반응을 거쳐 며칠 내에 치유된다.

바이러스가 청년의 호흡기관을 통해 침입하여 복제를 시작하면, 최전선을 지키고 있는 면역세포인 마크로파지(대식세포)가 이물질인 바이러스를 삼키고 죽인 후 신호 물질을 분비하여 면역 사령관인 헬퍼 T세포에게 외부침입자의 얼굴을 알려준다. 이때 분비하는 신호전달 물질이 발열성이라 몸에 열이 나기 시작한다. 사태의 심각성을 보고받은 헬퍼 T세포는 비상령을 내리고 방어군인 킬러 T세포와 B세포를 동원한다.

한편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들은 피해 입은 흔적을 세포 표면에 나타낸다. 바이러스를 발견한 B세포는 적을 공격할 무기인 IgM 항체를 생산하지만, 만약 IgM 항체가 파괴력이 약하면 바이러스의 세력에 밀리게 된다. 이렇게 되면 면역계의 대소동이 일어나고 독감의 증상이 절정에 달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B세포는 곧 강력한 무기인 IgG 항체를 다량으로 분비하여 바이러스에 직접 달라붙어 중화시킨다. 킬러 T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찾아 처리해간다. 그동안 침입하여 번식하던 바이러스의 존재가 거의 사라지면 몸에 염증이 사라지고 열은 내려간다.

서프레서 T세포는 인플루엔자바이러스와의 전장을 일일이 돌아본 후 바이러스가 섬멸되었다는 사실을 사령관인 헬퍼 T세포에게 보고하면 사령관은 전투 중지를 명령하고 복구작업과 함께 전투를 마무리한다. 청년은 언제 아팠느냐는 듯이 일어나 친구들과 축구공을 찬다.

같이 감염된 노인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초기 반응인 신호전달 물질의 분비가 적어 그다지 열이 높지 않은 대신 온몸이 나른하다. 침입한 바이러스의 복제가 순조롭고 널리 퍼지게 된다.

사령관인 T세포가 제대로 반응하지 못해 면역시스템 운영이 효율적이지 못하다. 따라서 기관지나 폐에 염증이 나타나고 보통은 문제가 되지 않는 세균이 그곳에서 증식하여 폐렴을 일으키기도 한다. B세포는 항체를 충분히 만들지 못해 질병 상태가 오래간다. 이때 합병증을 일으키면 종종 생명을 위협받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노인들은 독감 시즌이 오기 전에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안전하다.


QTB 알파 
40여 가지 천연 성분과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주며, 장내 미생물의 균형이 안정되어 있어야, 면역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며, 충분한 섬유질과 유산균제제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QTB 베타
주기적인 운동과 규칙적인 활동을 하고 충분한 수면과 긍정적인 사고는 면역의 기초가 된다. 또, 적정체온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우리 몸은 기초체온이 낮으면 정상체온을 유지하려고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이에 면역력에 사용되어야 하는 에너지까지 소모하여,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큐티비 베타는 체내 에너지 생성 및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시켜주며 우리 몸이 적정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QTB 프로틴 
면역력의 항체는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아미노산이 부족할 경우 항체를 생성하지 못하게 된다. 또한, 아연이나 비타민이 부족하면 T세포와 B세포가 정상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다, 큐티비 프로틴은 항체 생성에 기본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 9종 및 비타민D가 함유되어 항체 생성에 도움이 된다.

인체의 방어시스템은 앞서 언급한 예처럼 면역체계를 이루는 세포들의 작용에 의해 운용되고 있지만, 몸속 영양 밸런스가 무너지면 면역체계도 무너지고 면역력 저하로 이어진다. 면역력 증진을 위해 고른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지만, 바쁜 일상을 지내는 현대인에게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큐탑바이오는 QTB 알파·베타·프로틴 3종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한 해가 되길 염원한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