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메리케이 지원 여성 창업 액셀러레이터 (2022-01-28 09:37)

온라인 창업 인증프로그램 출범

 

메리케이가 후원하는 여성 창업 액셀러레이터(이하 WEA)가 전 세계 여성 기업가를 교육하며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된 온라인 창업 과정을 출시한다고 1월 11일 발표했다.

온라인 창업 인증프로그램은 WEA 2주년을 맞아 제76차 유엔총회 기간 중 처음 발표됐다. WEA는 ▲국제노동기구 ▲국제무역센터(ITC) ▲유엔글로벌콤팩트 ▲국제전기통신연합 ▲유엔개발계획 ▲유엔 여성기구(UN Women) 등 6개 유엔기관과 메리케이(Mary Kay)가 함께 하는 다자 간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ITC는 다자간 파트너십의 역량 강화 부문을 주도하고 있다.

ITC 쉬트레이즈(ITC SheT­rades)가 개발하고 메리케이가 뒷받침하는 가이드형 창업 인증프로그램은 200편 이상의 동영상과 함께 제공되는 27개의 대화형 모듈을 포함한다. 이 과정의 목표는 새내기 또는 베테랑 여성 기업인에게 경제성 있는 비즈니스를 설계하고 설립하는 기술을 교육하는 것이다. 참가자는 ▲창업 문화 적용 ▲디자인적인 사고와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방법론을 통한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준비 ▲프리젠테이션 설계 ▲자금 조달원 발굴 ▲적합한 파트너 물색 ▲팀 구성 ▲사업 개시 방법을 배우게 된다.

전 세계 수백만 여성을 위한 WEA 온라인 창업 인증 프로그램은 ITC쉬트레이드 웹사이트(www.shetrades.com/en/learn/e-learning)와 WEA 웹사이트에서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제공되며 2022년 중 아랍어, 러시아어 등의 언어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대표는 “세계는 더 많은 여성 기업가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절반에 가까운 여성 기업가가 위대한 사회적 선에 기여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추진력을 얻는다고 말한다”며 “이들의 영향력은 엄청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이어 “WEA 온라인 창업 인증프로그램은 전 세계 소녀들과 여성을 위한 게임 체인저”라며 “적합한 도구와 지원이 있다면 여성들은 어떤 일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스와이어 1월 12일>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