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양 조합, “공정위와 불법 피라미드 피해 예방 캠페인” (2022-04-27 15:45)

대학생·취준생 대상, SNS 중심으로 배너광고·영상 송출

▷ 불법 피라미드 피해 예방 홍보영상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정승, 이하 직판조합)과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사장 어청수, 이하 특판조합)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불법 피라미드 피해 예방 홍보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27일 밝혔다.

4
28일부터 2개월간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대학생, 취준생 등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유튜브, 취업카페 등 SNS를 주요 매체로 하여 송출할 예정이다.

특히
, 대학생·취준생들이 주로 방문하는 아웃캠퍼스카페와 대학생들의 커뮤니티인 대학내일의 홈페이지 배너광고를 이용해 젊은 세대들의 미디어 소비 트렌드를 고려하여 집행할 계획이다.
▷ 불법 피라미드 피해 예방 배너광고

이와 함께 해당 카페 및 커뮤니티의 페이스북에 불법 피라미드 캠페인을 주제로 한 카드뉴스 등을 제작·게시해 높은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 이번 캠페인 영상은 개그맨 박영진 씨를 모델로 불법 피라미드 유형 불법 피라미드 피해 예방 방법 불법 피라미드 신고 방법 등을 중심으로 제작했으며 특유의 익살스러움으로 흥미 요소를 더했다.

불법 피라미드 조직은 고소득 보장
, 고수익 재택부업 등으로 포장하여 취업이 간절한 대학생·취업준비생들의 심리를 이용,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말로 접근한 후 대출·투자 등을 유도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직판조합 정승 이사장은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이지만 진짜 필요한 정보는 정작 찾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에 조합은 진짜 필요한 정보를 진짜 필요한 대상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타깃 미디어를 활용하여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학생들이 불법 피라미드 업체들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판조합과 특판조합, 공정위는 지속적인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직판조합
, 특판조합, 공정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불법 피라미드 피해 예방 홍보영상

<불법 피라미드 예방 캠페인 영상보기 클릭>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