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에이필드, 엔데믹과 함께 대면 행사 ‘기지개’ (2022-05-19)

사업 활성화를 위한 ‘웰컴 에이필드’ 초대 프로그램 개최


2년여 간의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여전히 마스크 착용이 익숙한 시기지만, 사회 전반적으로 엔데믹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직판업계도 마찬가지다. 다양한 방식으로 오프라인 행사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대면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사업의 활로를 개척하기 위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젊음의 거리 연남동에 본사를 둔 에이필드
(대표 이종현)가 코로나 이슈를 넘어 만남의 즐거움과 사업 활성화를 위해 웰컴 에이필드초대 프로그램을 지난 518일 개최했다.

기존 강의 일변도의 방식을 탈피하여 홈파티의 확장된 의미로 진행된
웰컴 에이필드프로그램은 에이필드의 주요 제품을 토크 형태로 풀어내면서 평소 제품에 대한 궁금증과 실전 마케팅 포인트를 쉽게 체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웰컴 에이필드를 기획한 에이필드 관계자는 장기간 코로나 감염증으로 사람과의 만남이 위축된 상태를 최대한 부드럽게 걷어내기 위한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하며 누구나 겪게 되는 처음의 낯설음을 해소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에이필드의 제품을 이해하고 공유하자는 의미로 환영을 뜻하는 웰컴(Welcome)’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에이필드는 코로나
19로 대면 마케팅이 힘든 시기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품 정보와 마케팅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방송해 왔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라이브 쇼핑 방송을 고정 편성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에이필드와 대화하세요
이번 웰컴 에이필드행사에서는 최근 에이필드의 주력 제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개인의료용 침술기기 모션밴드와 에이필드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면역 BPS’ 제품이 소개됐다. 공급사 관계자가 직접 출연하여 제품의 개발 배경부터 좋은 사례들을 소개하고, 사전 Q&A를 접수하여 함께했던 관계자와 함께 토크 형태로 풀어내면서 이 제품을 처음 접하거나 이미 알고 있는 활동 회원들에게 거부감 없는 제품 소개와 마케팅 포인트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에이필드의 꾸준한 주력 제품으로 코로나 이슈에도 큰 사랑을 받아온 면역 BPS’ 제품은 에이필드 지역 센터장이 직접 체험한 사례를 들면서 소개해 참석한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참가자 전원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
업계에서 에이필드 제품의 가성비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는 이미 잘 알려져 있었지만, 그동안 본사 주최 프로그램 개최의 한계가 있어 이를 널리 알리는데 아쉬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웰컴 에이필드행사를 통해 다양한 에이필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본사 라운지 곳곳을 활용하여 초대받은 이들이 제대로 에이필드와 제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의도한 흔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를 위해 에이필드는 정형화된 제품의 소개보다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웰컴 키트를 증정하고, 임직원이 직접 에이필드 제품으로 레시피를 개발해 만든 음료를 제공했다.

이번 웰컴 에이필드 행사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지인의 초대를 받고 참석하게 됐는데,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부담 없이 알게 되었고, 오랜만에 여러 사람과 즐겁게 소통하고 초대받은 마음이 들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번 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에이필드는 코로나가 엄중했던 지난 몇 년간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매체를 개발하여 진행해 왔다면, 이제는 다시 만남색다름을 키워드로 소비자와 사업자를 만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하며, “에이필드를 만나는 모든 이가 환영받고 환영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사업 활성화를 꾀하고 있는 요즘
. 에이필드는 소위 핫플레이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서울 연남동의 느낌을 살려 문을 활짝 열고 환영하고 있다. 환영 인사는 늘 반갑고 기분 좋기 마련인데, 새로운 분위기로 다가가는 에이필드의 인사와 소통이 눈길을 끄는 행사였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