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에스디플랫폼, 2022년 성장 도약 발판 마련

에스디생명공학 음성 제2공장 완공, 원스톱 시스템 가동

  • (2022-07-29 09:50)


(주)에스디플랫폼(회장 박설웅)의 모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이 3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충청북도 음성에 신축 공장을 완공하면서 원스톱 시스템을 가동, 2022년 성장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최첨단 스마트 공장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 77일 음성 제2공장 준공식을 성대하게 진행하며 제2의 도약에 나섰다.

준공식에는 에스디생명공학 및 에스디플랫폼의 임직원 및 리더 사업자
, 협력업체 대표 등 100명 이상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설웅 회장은 이번 음성 2공장 준공식은 에스디의 제2의 창립일이자,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작점이라며 공격적인 ODM·OEM 영업활동과 고품질의 차별적 소재에 기반해 건강기능식품 유통 및 제약사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출시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박설웅 회장

대지면적 약
1,500, 5(지하1, 지상4) 건물로 총 4,400평 규모의 음성 제2공장은 지난 6300억 원 규모의 건강식품 스마트 공장 사용 승인을 받았다. 단일 공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현재 완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완벽한 원스톱 시스템 가동
에스디생명공학의 음성 제2공장 완공으로 기존 제1공장과 함께 완벽한 원스톱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게 됐다. 신속한 생산일정 확정제품 출시 일정 단축완제품 대량 보관비용 및 시간 절감 등을 통해 생산부터 납품까지 전 과정이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현재 음성 제
1공장은 수산물라인(TFE 농축기, NCE 농축기, 데칸트, 원심분리기 등) 농산물라인(가압탱크, NCE 농축기, VTE 농축기, 필터프레스 등) 등의 주요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과채가공품(딸기농축액, 오디농축액, 베리믹스농축과즙 등) 어유(크릴오일) 효소식품(복합곡물발효효소분말 등) 두류가공품(검은콩추출농축액 등)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등 기타가공품(발효인삼농축액, 고형차: 황칠추출분말, 액상차:황칠추출액)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젤리스틱(고속3면포액상충전기), 10열 액상스틱, 액상 로터리 파우치(스탠딩파우치) 등의 포장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할랄, ISO 22000(BSI), GMP, 과채음료·액상차·캔디류·혼합음료·과채주스·추출가공식품 HACCP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새롭게 완공한 제
2공장에는 연질캡슐라인(식물성2, 동물성2) 타정라인(타정기 2, 하이코타코팅기2) 하드캡슐라인(하드캡슐기1) 제환라인(제환기 2, 연합기 1, 당의기 1, 대환포장기 1) 배합(유동층과립기, 하이스피드믹서, 빈혼합기) 포장라인(PTP포장기 2, 병 포장기, 10열 분말스틱 2, 2열 멀티포장기) 등의 주요 생산 설비가 들어섰다. 또한, 자동화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0팔레트를 적재할 수 있다.
▷ 음성 제2공장 스마트 설비 시설(PTP포장기, 연질캡슐성형기, 완제품 포장시설 등)

2공장 가동으로 에스디생명공학은 기존 제1공장이 생산하지 못했던 연질캡슐, 경질캡슐, 정제, 분말, 과립, 환제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건기식 브랜드 생산기지
에스디생명공학은 수년 전부터 건강식품 제조·판매를 위해 연구개발(R&D) 전문조직을 구축하고 건강식품 소재와 원료 개발에 투자해왔으며 다수의 화장품 및 건강식품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에스디생명공학의 건강기능식품 핵심 원료이자 면역증진 특허를 획득한 바다제비집복합추출물의 개별인정형 원료 취득을 위한 프로젝트를 현재 진행하고 있어 곧 구체적인 성과가 예상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매년
6~7%씩 성장하는 새로운 먹거리다. 이미 화장품으로 널리 알려지고 두각을 나타낸 에스디생명공학은 기존 포트폴리오에서 건강기능식품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하고 향후 2~3년 뒤엔 해외수출도 추진한다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갖고 있다. 이러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음성 제2공장은 에스디생명공학의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생산기지가 될 예정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의 음성 제
2공장 설립과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에스디플랫폼도 더욱 다양한 제품군을 유통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화장품에 주요 특허물질로 사용되고 있는 무궁화추출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으로 이어져 에스디플랫폼 회원들의 새로운 사업도구로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 에스디플랫폼은 88일부터 9일까지 양일에 걸쳐 회원을 대상으로 비전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비전투어는 에스디생명공학 마곡 본사와 무궁화농장, 음성 제2공장 등 원스톱 시스템이 진행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에스디플랫폼은 향후 지속적인 비전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