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대교 & KT, 우리말 향상 교육 사업 추진 (2022-08-19 09:30)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6개월간 지원


()대교(대표이사 강호준)KT와 함께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의 우리말 향상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811일 밝혔다.

다문화가정 자녀는 외국에서 태어나 성장 후 부모의 국제결혼 등의 이유로 부모를 따라 국내로 중도 입국 하였거나
, 한국에서 태어난 자녀를 의미한다.

대교는
KT에서 시행하는 다문화가정 랜선야학-한글·한국문화 교육프로그램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내년 1월까지 6개월간 우리말 향상 교육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교는 체계적인 온라인 한글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며
, 다문화가정 자녀가 한국 사회 적응 중 겪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습 동기를 향상시키기 위한 정서 프로그램을 함께 지원한다.

또한 역사
·미술·직업 등 한국 역사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해 한국 생활 적응과 사회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대교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기본적인 언어습득의 불안정으로 학교생활 적응이 어렵고 다름으로 인해 생기는 사회적 시선에 대한 스트레스가 높아 정서적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이번 우리말 향상 교육 사업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에게 사회 적응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교는 작년 연말부터 올해
3월까지 경기도 내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KT와 함께 진행했으며, 올해는 더 많은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학습과 정서 멘토링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