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잡생각에 지지 말라 (2022-09-23)

<공자님께 배우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키워드123>


安淵問仁, 子曰, 克己復禮爲仁, 一日 克己復禮, 天下歸仁焉
(안연문인, 자왈, 극기복례위인, 일일 극기복례, 천하귀인언)
안연이 인에 대해 묻자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자기 자신을 이기고 예로 돌아가는 것이 인이다. 하루라도 자기 자신을 이기고 예로 돌아간다면 천하는 인으로 돌아갈 것이다.


각자의 본분을 다하도록 하는 것이 정치라고 명료하게 정리하셨군요
. 경영자는 경영자다워야 합니다. 경영자는 장기적인 비전에 근거해 목표를 세우고 각각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할 줄 알아야 합니다. 곧고 무거운 사람을 가장 위에 올려놓아야 휘고 굽은 사람도 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휘고 굽은 사람을 가장 위에 올렸을 때는 곧고 무거운 사람마저 휘어지거나, 회사를 떠나게 됩니다.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라고 했습니다. 경영자는 장기를 두는 사람이지 장기판의 말이 아닙니다. 공연히 말로 나서 장기판을 어지럽히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부하 직원은 부하 직원다워야 합니다
. 주제넘게 상사의 권한을 대신 행사하려 해서도 안 되고, 주어진 일을 미뤄서도 안 됩니다 공자께서는 시종일관 민첩한 행동을 강조합니다. 주어진 일이라면 민첩하게 해내야 합니다.

또 스폰서는 스폰서다워야 하겠지요
.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서 사업 전반에 관한 한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파트너를 정확하게 시스템으로 안내해 양질의 강의를 듣게 하고, 사업을 결심하도록 하고, 행동 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돌봐야 합니다. 사업 초기에는 함께 필드에 나가 파트너를 도와야 합니다.

파트너는 스폰서나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대로 하겠다는 각오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나름대로, 내 생각대로 하면 더 잘 될 것 같지만, 그 방법은 이미 스폰서의 스폰서들까지 시도해 봤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회사와 제품과 보상 플랜에 대해 완벽할 정도로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머지는 스폰서와 상담하면 됩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