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접판매공제조합,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청년의 시각과 어른의 시선으로 다음 20년을 준비할 것”

  • (2022-11-25 11:44)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정승, 이하 직판조합)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11월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수주 공정거래위원회 특수거래과장
, 이성도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장, 어청수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이사장, 어원경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부회장 등 유관기관뿐만 아니라 회원사, 판매원 등 22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02년 12월 공정거래위원회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직판조합은 다단계판매 및 후원방문판매회사에 대한 소비자피해보상 기관으로서 20년간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직접판매업계의 시장정화에 힘써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날 행사에서 다단계판매 및 후원방문판매에서의 소비자피해 예방 업무 수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조합과 직원들에 위원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한국암웨이, 한국허벌라이프, 조합 대외협력실 송주연 실장은 식품안전 및 관련 법규준수 선도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 

직판조합은 설립 시기부터 20년 동안 공제계약을 체결하고 건전한 유통문화 형성에 힘써온 14개 조합 회원사에 대해서는 그간의 공로에 감사하는 뜻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 직판조합 20주년을 맞아 발간될 '직접판매공제조합 창립 20주년 기념 백서' 경과보고와 함께 그동안 조합이 소비자피해보상기관으로서 안정적인 성장과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한 조정화 전 이사와 김경중 전 공제운영실 실장(현 리만코리아 대표이사) 그리고 신고포상제 활성화를 위해 힘써온 분당경찰서 수사과장 김현수 경정에게도 공로패를 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이 축사를 전했으며
, 윤수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구을) 의원, 아샤굽타 암웨이 아시아태평양 총괄 사장, 라이언 나피어스키 뉴스킨 엔터프라이즈 CEO 등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축사를 전해왔다.
▷ 직접판매공제조합 정승 이사장

정승 이사장은 “조합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청년의 시작과 어른의 시선으로 조합과 산업의 백년대계를 준비해야 할 때”임을 강조하면서 “격변의 시대, 조합은 100년을 바라보며 직접판매산업이 당당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