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Hello Hong Kong!

홍콩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2023-03-17 09:54)



규제 Free & 여행 Free - 다시 만나는 홍콩!

홍콩관광청은 지난 22일 홍콩이 다시 해외관광객을 맞이할 준비가 됐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 헬로 홍콩(Hello Hong Kong)’을 론칭했다. 한국에서는 3월부터 헬로 홍콩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홍콩의 반가운 인사를 전하고 홍콩의 새로워진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홍콩은 코로나와 관련된 거의 모든 입국 제한과 방역 규제를 폐지했다
. 해외 관광객들은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홍콩을 방문할 수 있으며, 홍콩 입국 후 받아야 했던 코로나 의무 검사도 받을 필요가 없어졌다. 또한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 역시 의료시설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해제됐다. 이로써 여행객들은 코로나와 관련된 불편한 규제 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홍콩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더욱 새로워진 홍콩
팬데믹으로 멀어진 시간 동안, 홍콩은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이제 다시 홍콩을 방문한다면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매력에는 무엇이 있을지 홍콩관광청이 추천하는 홍콩의 새로운 관광지를 소개한다.

▷ 엠플러스


(1)서구룡 문화 지구
(West Kowloon Cultural District)
예술의 도시로 거듭난 홍콩! 홍콩을 다시 여행할 때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하는 곳은 바로 서구룡 문화 지구다. 홍콩의 문화와 예술 중심지로 새롭게 조성된 곳으로서,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탁트인 빅토리아 항구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멋진 카페와 레스토랑을 방문하거나 넓은 공원에서 여유로운 산책과 피크닉도 즐길 수 있다.
▷ 고궁박물관


이곳의 대표적인 명소는 엠플러스
(M+)와 홍콩 고궁 박물관(Hong Kong Palace Museum)이다. 빅토리아 항구의 화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서 있는 엠플러스는 대형 LED 외벽을 한 건물 그 자체로 이미 뛰어난 시각 예술 작품이자 서구룡 문화 지구의 랜드 마크다. 17,000 평방미터의 전시 공간, 세 개의 영화관, 학습 시설, 상점, 카페, 그리고 옥상 테라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홍콩 고궁 박물관은 지난해 6월 새롭게 개관했으며, 7층 규모에 9개의 전시장을 갖추고 전통 예술품과 유물 및 세계 각지의 소중한 유물들을 전시함으로써, 홍콩과 세계의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가교 역할을 담당한다.
▷ 피크 트램


(2)
6세대 피크 트램(Peak Tram)
홍콩을 대표하는 명물 피크 트램이 팬데믹 기간 동안 새 단장을 마치고 지난 827일 새롭게 데뷔했다. 앞으로 홍콩을 다시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새롭게 태어난 이 6세대 피크 트램을 만나게 될 것이다. 더욱 멋있어진 외관은 물론, 120명이었던 기존의 탑승 정원이 210명까지 대폭 늘어났고, 터미널 공간도 새롭게 디자인되어 승객들의 대기 시간이 70%까지 줄어들게 됐다. , 터미널에 다양한 테마 공간이 마련돼 승객들은 트램을 기다리면서 피크 트램의 역사를 알아보거나 아기자기한 테마존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 워터월드 오션파크


(3)
워터 월드 오션 파크(Water World Ocean Park) 이제 홍콩에서도 즐기는 워터파크!
홍콩 최초의 사계절 워터파크가 지난 9월 개장했다. 홍콩의 대표적인 테마파크인 오션파크에서 선보이는 친환경 테마의 워터파크, 워터 월드는 5개의 테마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27개의 실내외 어트랙션을 제공한다. 4,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하며 연중무휴로 운영, 파도풀과 유수풀, 서핑 시뮬레이터, 아찔한 워터 슬라이드, 다양한 쇼핑 및 식사 공간 등 워터파크가 갖춰야 할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도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하는 입지는 워터 월드의 가장 큰 매력이며, 바로 옆에 플러튼 호텔(Fullerton Hotel)이 위치하여 더욱 편리하다.


환영의 마음
!
홍콩관광청은 새롭게 홍콩을 방문할 해외 여행객들을 환영하는 의미로, ‘홍콩 구디스(Hong Kong Goodies)’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관광객은 물론 기업 행사 목적으로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도 동일하게 제공되며, 환영 음료, 홍콩달러 100(한화 약 15,000) 상당의 현금 바우처, 특별 선물 중에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혜택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홍콩의 여러 상점들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콩관광청의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
자료: 홍콩관광청 | DiscoverHongKong.com> 문의: 02-778-4403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