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알다시피 칸쿤은… (2023-03-23 17:39)

속 터지는 코로나 어디로든 가보자<70>


칸쿤은 일 년 내내 따뜻한 열대 지역이다. 장마철인 5월부터 10월까지도 날씨는 여전히 따뜻하고 의외로 맑다. 칸쿤은 태양과 모래, 모험을 찾는 여행자들의 천국이다. 그리고 칸쿤은 세계 최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도시 중의 하나다. 칸쿤을 여행하다 보면 이 빛나는 도시가 카리브해의 진정한 보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가장 아름다운 여행은 가장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을 때 완성된다
. 수시로 캐러비안의 해적선이 출몰할 것 같은 칸쿤으로 가보자.


카리브 해의 보석 그리고 타코
멕시코를 대표하는 요리는 중 하나는 타코다. 노점상부터 고급 레스토랑까지 타코를 위한 선택지가 무궁무진하다. 칸쿤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타코 중 일부는 신선한 생선, 고수, 라임 주스로 만들어진 생선 타코다. 또 다른 인기 있는 타코는 재운 돼지고기, 파인애플, 양파로 만들어진 알목사 타코. 좀 더 고급스러운 경험을 위해, 레스토랑 라 데스틸레리아를 찾아간다면 유명한 새우와 바닷가재 타코를 포함한 다양한 타코를 맛볼 수 있다.

칸쿤의 또 다른 인기 있는 음식은 세비체다
. 세비체는 생선회나 새우를 라임 주스에 재워 양파, 토마토, 고수와 섞어 만든다. 칸쿤의 세비체는 카리브해에서 매일 잡히는 신선한 해산물 덕에 특히 맛있다. ‘엘피쉬 프리탕가는 토스타다와 다양한 살사가 함께 제공되는 세비체로 유명한 식당이다.
 

타코도 세비체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코키니타 피빌을 한 접시 주문해보자. 이 요리는 천천히 익힌 돼지고기를 키오테 페이스트에 재운 후 오렌지 주스를 넣어 만든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토르티야, 절인 양파, 다양한 살사와 함께 먹는다. ‘라 카사 데 로스 안토조스는 코치니타 피빌과 유카탄 전통요리를 함께 내는 식당으로 유명하다.


츄러스의 고향
오랜 비행에 지쳤다면 달달한 간식을 먹어줘야 한다. 칸쿤에는 달콤한 선택지가 무궁무진하다. 가장 인기 있는 디저트는 시나몬 설탕으로 코팅된 튀긴 페이스트리인 츄러스다. ‘츄러스 데 오로는 초콜릿과 캐러멜 등 다양한 찍어 먹는 소스가 곁들여지는 맛있는 츄러스로 유명한 집이다.

칸쿤 여행은 이 곳의 끝내주는 음식을 맛보지 않고는 완성되지 않는다. 환상적인 타코와 세비체에서부터 코키니타 피빌과 달콤한 츄러스의 푸짐한 접시까지. 그 누구도 실망시키지 않는 무언가가 있다. 캐주얼한 노점상이든, 최고급 식당이든 칸쿤은 모든 것을 마련하고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또 하나의 피라미드, 쿠쿨칸의 거대 피라미드
칸쿤 바다는 수정처럼 맑은 물과 부드럽고 하얀 모래는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될 정도다. 카리브해의 맑은 물에 발을 담그고 더위를 식혔다면 찬 음료를 홀짝거리며 치첸이트사의 마야 유적지를 찾아가 보자.


이 고대 도시는 경이로운 건축과 공학의 결정판이다. 이 유적지의 중심을 장식하는 쿠쿨칸의 거대한 피라미드는 누구에게나 놀라움을 안겨줄 것이다.

다음은 이슬라 무제레스
. 섬의 청록색 물과 화려한 건물들은 넋을 잃게 만든다. 스노클링에 적당할 만큼 따뜻한 물 속에는 총천연색의 산호초와 니모를 비롯한 가지각색의 열대어가 노닌다. 또 운만 좋다면 간간이 출몰하는 온순한 고래상어와 함게 바다 속을 산책할 수도 있다.



코즈멜 섬 또한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수정처럼 맑은 물은 수영, 스노클링, 햇볕을 쬐기에 완벽하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쿠버 다이빙 스팟으로 손꼽힐 만큼 아름다운 바다는 전 세계의 스쿠버 다이빙 마니아들을 불러 모은다.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절벽 꼭대기에 자리 잡은 마야의 도시 툴룸은 볼만한 광경이었다
. 까마득한 절벽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청록색 물과 백사장은 그러잖아도 신비로운 고대 도시 툴룸을 더욱 신비하게 만드는 배경으로 충분하다.

<
사진: 게티이미지프로>

 
권영오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