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골프 엘보우’엔 겔 타입 ‘록소앤겔’ (2021-09-30 09:49)

동성제약, 국내 최초 ‘겔 타입’ 록소프로펜 진통소염제 출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골프’가 대세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 오픈된 공간에서 소수의 인원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MZ세대까지 그 인기가 확산되는 추세다. 다만 무리한 움직임이 반복될 경우 근육과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골프 엘보우’ 질환이 특히 주목 받는 이유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겔 타입의 록소프로펜 진통소염제 ‘록소앤겔’을 선보였다. 록소앤겔의 주성분인 록소프로펜나트륨수화물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다. 팔꿈치 통증(테니스·골프 엘보우) 외에도 어깨 통증, 근육통, 건초염, 타박상 등의 치료에 쓰인다. 기존에는 경우 투여용 정제로 많이 처방되었으나 동성제약은 록소앤겔을 통해 국내 최초 겔 타입 록소프로펜을 선보이게 되었다.


특히, 동성제약은 바르는 ‘겔 타입’이 록소프로펜 효과를 극대화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록소앤겔의 겔 제형은 피부에 도포했을 때 빠르게 흡수되며, 경구 투여보다 약효는 더욱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무색의 반투명한 성상으로 도포 시에도 눈에 잘 띄지 않아 외관 상 드러나는 부위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겔 제형이기 때문에 골프 엘보우와 같은 팔꿈치 부위는 물론 무릎, 발목 등 움직임이 많거나 굴곡이 있어 파스를 붙이기 힘든 부위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록소앤겔은 증상에 따라 적당량을 1일 3~4회 통증 부위에 바르고 잘 스며들도록 가볍게 문질러주면 된다. 끈적임 적고 발림성이 좋아 보다 넓은 통증 부위에 도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