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동성제약, ‘PDT 해외 상담회’ 개최

신약 포노젠과 PDT 의료기기 기술 설명회

  • (2023-04-24 12:45)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오는 425일 동성제약 방학동 본사에서 해외 제약사 대상 PDT-PDD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424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이번 상담회에서 지난 15년간 추진해온 신약 포노젠과 PDT 광 의료기기(레이저 조사기, 레이저 진단기 등)의 라이선스 아웃을 위한 기술 설명 및 상담을 진행한다.


동성제약이 연구 개발 중인
PDT-PDD 암 치료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이다. 최근 암 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치료 효과(immune-effect)’로 인해 PDT 조사 부위 외 부위에서 치료효과(압스코팔 효과)가 나타나는 등 새로운 치료 기전이 발견되고 있으며 동성제약은 췌장암 치료 및 진단을 적응증으로 임상 및 신약 허가 프로세스를 진행 중에 있다.


동성제약은
2017PDT 및 항암치료제 연구개발을 위한 대구 암 센터를 개소 이래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PDT 광민감제 신약 포노젠및 광 의료기기 개발, 그간의 다양한 임상 및 연구 성과를 국제 학술지 등을 통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서도 이와 관련한 내용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 참가 업체는 중국 산둥성에 위치한
3개 제약사로 중국 내 항암제를 포함, 다양한 의약품을 선보이고 있는 규모 있는 유수 제약사들의 경영진이 직접 방문해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 내 항암 시장은 한 해 신환
460만 명, 유병 환자 수 930만 명에 달하는 큰 시장으로 이는 우리나라 한 해 유병률 및 신환율 20배 규모의 시장에 달하는 만큼, 이번 상담회에 높은 관심을 갖고 참석 의사를 밝혔다고 알려졌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당사에서 개발한 PDT-PDD 광과민제 신약 포노젠의 국내 신약 허가를 위한 정식 임상을 신청하고 있는 단계로 이와 동시에 미리 해외 시장의 기술 수출 등에 필요한 시장 조사 및 적극적인 해외 진출 전략 수립, 영업을 진행 예정이다국내는 물론이거니와 해외에서도 췌장암에 대한 확실한 치료법이 부족하여 미충족 의료수요가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의 PDT 시술 미래 가능성 및 시장성 역시 높다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