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강칼럼> 질병과 치유는 지능을 깨우는 기회 (2023-05-18 17:25)

신체적 질환은 부정적 성향에 기인하므로 긍정적 사고의 힘을 통해 부정적 성향을 변화시켜야 한다. 행동의 수정이 마음, 몸 치유의 유일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우리는 행동수정과 긍정적 사고를 넘어서야 한다. 상상과 시각화는 신체에 강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사랑이 넘치는 환경이 치유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것에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 그래서 주류의학의 치료에 기반을 두는 병원에서도 사랑이 넘치는 환경과 기도하는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의사와 환자 간의 좋은 관계가 치유를 향상시킨다는 것이다. 마음과 몸의 질병은 물리적 신체에서 정신적 의미가 구성한 부조화가 개입되어 일어나는 신체적 질환이다. 그러므로 생각, 감정, 믿음 등이 치유 과정을 시작한다.

몸과 마음이 서로 분리된 것이라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중개자가 필요한데
, 마음과 뇌의 상호작용에서 중개자는 의식이다. 의식은 치료를 위해 필요한 지혜와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의식은 또한 필요한 것을 발견하는 힘이 있어, 장기 기능을 회복시킨다. 정신적 스트레스의 축적 근본 원인을 파악하여, 마음의 속도를 낮추고 수용적인 열린 마음을 창조해야 한다. 창의적인 통찰과 자신의 통합된 의식의 작업이 필요하다. 우리 몸의 세포들은 항상 악성이 되려는 압력을 받고 있다. 이는 예정된 시간에 죽지 않고 한곳에 머물러 있지 않고, 일반적으로 세포의 규칙적인 행동 법칙을 따르지 않는 상태이다.

▷ 한의학, 보건학박사 김동하


그러나 악성 세포는 암의 씨앗이 되기는 하지만 암 덩어리는 아니다. 악성 세포는 표면 세포막에 정상이 아닌 항원을 표현하여 자신을 차별화한다. 그래서 나와 내가 아닌 것을 구분하는 역할을 하는 면역계가 악성 세포들을 구분하여 제거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암은 어떤 이유로 정상 면역계가 기능을 못하거나 억압 받을 때 나타나는 것이다. 과도하게 정신적, 육체적으로 억압되고, 행동이나 느낌을 억제하는 것은, 면역계의 프로그램을 억제하게 된다. 면역세포의 프로그램이 잘못되면 암이 생길 수 있다. 원인은 정신 수준에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초 정신의 도약은 정신과 의식의 변동을 동반하게 되고, 이것은 느낌이 막힌 것을 풀어주며, 아주 빠른 치유의 힘으로 암세포를 제거하는 면역계에 원하는 역동적인 효과를 일으키게 된다.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치유가 안정되고 영구적으로 되기 위해서는 느낌과 정신적인 변화와 상응하여 생활방식과 식습관의 균형 잡힌 변화가 반드시 따라와야 한다.

위기는 위험과 기회 두 가지를 모두 의미한다
. 질병에서 우리는 대부분이 고통의 위험을 본다. 그러나 이렇게 보는 대신에 자신의 깊은 곳을, 의식의 영역을 탐사하는 기회라고 봐야 한다. 질병은 수많은 부조화의 표현이다. 우리는 어떤 것을 생각하고, 어떤 다른 것을 느끼고, 또 다르게 행동하게 된다. 생각과 말과 행동의 에너지와 신체적 표현이 조화롭게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초정신 지능이다. 마음과 몸의 질병은 우리의 초정신 지능을 깨우는 환상적인 기회이다. 질병은 고통스럽지만, 이 지능을 성공적으로 사용하는데 효과적이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사람의 특성 중 중요한 것은 창의성, 조건 없는 사랑, 환경적 독립성, 유머다. 이것들은 마음을 초월해 초정신 지능의 특성들이다.

치유는
완전성과 같은 어원이다. 치유의 궁극적 의미는 완전성을 얻는 것이라는 뜻이다. 근원적인 질병은 우리가 완전성으로부터 벗어나 있다는 생각이다. 자신을 치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치유할 수 있다. 치유는 의지력에 의해 일어나지 않고, 진실을 아는 것에 의해 이루어진다. 좋은 건강을 위한 전략은 영양, 위생, 신체적 돌봄, 정신적 독소를 피하는 것이다. 감정이 세균이나 바이러스보다 전염성이 강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정적인 감정으로 인한 오염을 피해야 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피해야 한다. 영양공급도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신선한 음식을 선호해야 한다. 의식은 존재의 근원이고, 영원히 죽지 않는다.


<한의학, 보건학박사 김동하>
- 신바이오생명과학연구소 연구소장
- 국제통합의학인증협회장, KBS 건강상식바로잡기출연
- 저서: 500세프로젝트, 장수유전자스위치를켜라, 향기파동치유요법 아로마테라피 등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