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터미, 중국에서도 ‘절대품질, 절대가격’
인바디 검사 경험이 있는 사람 대부분은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피트니스 센터, 요가, 필라테스 등의 장소나 병원, 보건소, 학교 등 공공기관에서 검사를 받는다. 이는 1996년 설립된 인바디가 사업 초기 피트니스 센터를 중심으로 퍼져나갔기 때문이다. 이후 건강검진센터, 병원, 재활센터, 보건소, 학교 등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이후 인바디는 ‘체성분검사’의 고유명사로 자리 잡으며, 높은 정밀도와 자체 브랜드를 기반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 현지 9개 법인과 110여 개국 수출 등을 통해 해외 시장도 선점하고 있다.
그런데 지난 몇 년간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해 예기치 못한 팬데믹을 거치며 인바디도 많은 변화를 겪었다. 거리 두기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많은 변화가 발생하며 피트니스 센터 등의 사업장이 운영에 차질이 생기면서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 감소하고, 밖에도 나올 수 없었던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몸을 움직이는 시간이 짧아졌고, 배달음식 수요가 증가한 탓에 우리 몸의 체성분 역시 변화했다.
이런 변화로 인해 ‘홈트(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유튜브에서는 각종 인기 홈트레이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리모트 교육 플랫폼에서도 홈트레이닝은 인기 있는 클래스에 속했다. 집에서 운동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체중계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시중에 나오는 다양한 체중계를 먼저 구입했다가 들쭉날쭉한 측정값으로 인해 체성분까지 모두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인바디 가정용 체성분 측정기가 주목받기 시작했다.
인바디의 최대 강점은 제품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뛰어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성별이나 나이 등 정보에 의존하지 않고 신체를 양팔, 양다리, 몸통으로 구분해 주파수 6개를 이용해 정밀하게 측정하는데 오차범위가 1.5% 이내에 불과하다.
가정에서 손쉽게 인바디 측정
지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KIMES 2023’에서 인바디는 가정용 체수분 측정기 ‘BWA ON’과 ‘인바디다이얼 H30’을 최초로 공개했다.
BWA ON은 전문가용 체수분 측정기의 고사양 스펙과 체중계의 편리함을 그대로 재현했다. 유방암 수술 후 림프부종 조기 진단을 위한 체수분과 근육량의 변화, 합병증 예방을 위해 필요한 체성분 항목 등을 집에서 간편하게 측정하고, 의료진과 웹이나 앱을 통해 소통하며 적극적인 체수분 관리를 돕는다.
인바디다이얼 H30은 3월 28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100개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70개의 단품과 30개의 단품 및 런바디 챌린지 결합 상품으로 펀딩을 진행한 가운데, 인바디 직원 ‘신댈’이 직접 이끄는 운동, 식단 미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런바디 챌린지 상품을 구성했다. 당초 예정된 기간은 5일이었지만 펀딩이 시작된 지 10분도 안돼 모든 구성 상품이 매진됐다.
인바디다이얼 H30은 애플워치와 안드로이드 위젯과 연동성을 높여 더욱 간편하고 고도화된 가정용 체성분분석기다. 애플워치에서 인바디 앱을 다운 받아 인바디다이얼 H30과 연동하면, 워치페이스에 인바디 결과가 상시 표시돼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체성분 관리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앱에 접속하는 번거로움 없이, 인바디 위젯을 활용해 바로 최근 인바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의 기기에 최대 8명까지 등록할 수 있고, 마치 개개인의 지문을 인식하는 것처럼 가족 구성원의 체성분 데이터를 구분 및 인식하는 자동 인식 기능으로 편의성 또한 높였다.
트리플 주파수를 사용해 세포 안팎 수분을 모두 정확하게 측정한다. 세포 밖 수분만을 측정하고 세포 속 수분은 임의로 계산하는 단일 주파수 체성분분석기와는 정확성 측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또한, 특허받은 엄지 전극을 기반으로, 손잡이를 잡는 위치가 달라도 항상 일정한 값의 체성분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설계돼 신뢰도를 높였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며 손쉽게 건강관리에 나설 수 있다는 점 역시 눈에 띈다. 인바디다이얼 H30은 최초 1회 사용자 등록 이후 자동으로 가족 구성원을 인식해 별도 설정 없이 바로 체성분검사가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인바디다이얼 H30에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자녀의 신장 및 체중, 체성분 등을 지속적으로 기록해, 매일 달라지는 성장 기록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아 청소년 성장 도표 기준으로 자녀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내장 지방 레벨, 복부 지방율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애플워치와의 연동성도 강화됐다. 애플워치에서 인바디 앱을 다운 받아 인바디다이얼 H30과 연동하면, 워치페이스에 인바디 결과가 상시 표시돼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체성분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앱에 접속하는 번거로움 없이, 인바디 위젯을 활용해 바로 최근 인바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럽(EU) 전기·전자제품 대상 유해물질 관리 기준인 RoHS 기준 준수를 통해 납부터 카드뮴, 수은 크롬, 난연제와 같은 유해물질을 모두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생활 방수 기능 강화로 사용 시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효율성과 편리성이 더해진 부분은 기능뿐만 아니다. 발판, 손잡이 등 신체와 닿는 모든 부분을 유연한 곡선 형태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했으며, 블랙 라이트 기능을 추가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편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인바디 관계자는 “더욱 간편하고 더욱 정확해진 가정용 인바디를 새롭게 공개한 가운데, 인바디의 기술력과 가치를 믿고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신 많은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며 “인바디는 앞으로 더욱 뛰어난 서비스와 제품, 그리고 혜택을 통해 보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2023 인바디 리포트>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애터미, 중국에서도 ‘절대품질, 절대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