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환상적인 숲과 드넓은 초원 진정한 시베리아 (2023-06-01 16:26)

‘크라스노야르스크’ - 어디로든 가보자 <78>

 

크라스노야르스크는 이고르 스트라빈스키의 고향이다. 그의 발레곡 ‘봄의 제전’이 1913년에 초연되자 전 세계의 음악계가 경악했고, 크라스노야르스크도 자연스레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됐다. 크라스노야르스크는 100만 명이 조금 넘는 인구가 살아가는 시베리아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다. 

 

시베리아의 별을 찾아서

시베리아 지역이 다 그렇듯이 문명보다는 자연에 방점이 찍히는 곳으로 특히 ‘스타롤가’ 산맥은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다. 지구상의 모든 곳이 인간의 손을 타지 않을 수 없지만 그나마 인간의 흔적이 가장 적게 남겨진 곳이 바로 스타롤가 산맥이다. 


 

‘타이가’라고도 불리는 환상적인 숲과 드넓은 초원, 눈으로 뒤덮인 산들은 인간의 유전자에 각인된 야생의 본능을 일깨운다. 트래킹, 하이킹, 캠핑, 등산, 스키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 할 만하다. 울창한 산맥을 탐험하면서 자연 속에서의 평화로움과 아름다움을 한도 초과될 때까지 즐기고 또 누릴 수 있다. 
 

숲이 깊고 또 넓은 만큼 다양한 동물과 식물이 자란다. ‘아르차 호랑이 보호구역’을 방문해 호랑이를 주제로 한 강의를 들을 수도 있고, 운이 좋다면 눈 앞으로 지나가는 호랑이를 만날 수도 있다. 

 

타이가 숲에서의 하룻밤 

이 아름다운 산맥 속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키렌스크까지 이동해야 한다. 기차를 이용할 수도 있으나 횡단열차를 이용하는 여정인지라 기차보다는 여타의 교통편을 이용하는 것이 휴식 차원에서도 권할 만하다. 크라스노야르스크 공항에서 키렌스크 공항까지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안전하다. 기차역 인근에 많은 렌트카 업체들이 영업을 하고 있지만 900km라는 거리와 열악한 도로사정을 생각한다면 좀 위험할 수도 있다. 더구나 겨울철의 평균 기온이 섭씨 영하 40도를 밑도는 날이 많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비행기가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시베리아를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라면 야영을 하는 것이 좋다. 산맥 주변에는 다양한 야영장과 캠핑장이 있으며, 자연환경과 풍경을 누리면서 텐트를 설치하고 야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시설과 서비스는 야영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 및 야영장의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일부 야영장은 텐트를 대여해주고, 화장실, 샤워 시설, 바비큐 그릴 등을 제공한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청정한 공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으며, 밤에는 시베리아 벌판, 타이가 숲으로 쏟아져내릴 듯 빛나는 별들을 감상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야생 동물과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야영 규칙을 준수할 것. 

 

전통마을 파라치

파라치 마을은 크라스노야르스크 지역에서 약 2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고 아름다운 마을이다. 이 마을은 예니세이 강에 접해 있으며 역사적인 가치로 인해 여행자라면 꼭 들러야 할 코스 중 하나가 됐다. 

 

파라치 마을을 둘러보면 시베리아 지역의 과거의 삶을 유추할 수 있다. 마을 주변에는 전통적인 나무로 지어진 집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이곳에서는 과거의 일상 생활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마을에는 파라치 역사 박물관이 위치해 있어 파라치 마을과 주변 지역의 역사를 자세히 알려준다. 박물관은 전통적인 가정용품, 도구, 옷, 예술 작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전시한다. 
 

파라치 마을은 자연적인 아름다움으로도 유명하다. 예니세이 강과 주변의 숲들은 풍경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평화롭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마을 주변에는 알렉산드르 네븐스키 대성당이 있다. 이 대성당은 파라치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로, 그 고딕 양식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종교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건축적인 훌륭함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다.

 

시베리아도 식후경

크라스노야르스크 지방은 러시아의 다양한 지역과 문화적 영향을 받아 음식문화 또한 다양하게 발전해 왔다. 다음은 크라노야르스크를 대표하는 음식 몇 가지. 

피로기(Pirogi): 피로기는 크기가 다양한 반죽에 다양한 종류의 내용물을 채워 구운 러시아의 전통적 파이. 파이에 넣는 내용물로는 고기, 양파, 감자, 버섯, 새우, 야채 등이 사용된다. 피로기는 일반적으로 야채나 버터와 함께 제공. 
 

시베리아 고기 요리(Siberian Meat Dishes): 시베리아 고기 요리는 주로 특별한 조리 기술과 시즈닝으로 준비되는 고기 요리를 말한다. 이에는 스튜, 구이, 훈제 등을 포함하는데 이것은 크라스노야르스크뿐만이 아니라 시베리아 전체에서 즐겨 먹는 음식이다. 

오무르(Omul): 곳곳에 산재한 강과 호수에는 오무르(Omul)라는 종류의 백어가 많이 서식한다.  오무르는 크라스노야르스크 지방의 대표적인 지역 음식이며, 구워서 먹거나 훈제하여 즐기는 것이 일반적. 
 

키샤(Kisya): 키샤는 크라스노야르스크 지방에서 널리 소비되는 전통적인 양식으로, 특산품인 시베리아 치즈와 찐 고기를 함께 사용하여 만든다. 키샤는 볶음 요리나 스튜 형태로 준비되며, 크림 또는 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사진: 게티이미지프로> 

 

권영오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