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신성장 이끌 기술기업 성장 위해 힘 모은다 (2023-09-13)

수출 전략기업 지원 강화로 해외 시장 개척에도 노력

 

조달청과 기술보증기금이 신성장을 선도할 혁신적 기술기업의 성장과 수출지원에 본격 나선다.

조달청
(청장 김윤상)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913일 부산에 소재한 기술보증기금 본사에서 혁신적 기술기업의 공공판로 개척과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혁신적 조달제품의 발굴, 창업·벤처 및 혁신제품·우수조달물품 지정기업 등에 대한 판로와 금융 지원,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수출 길 개척 등 혁신적 기술기업을 위한 성장·도약을 위한 발판 마련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기술보증기금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의 판로확보 등 공공구매에 국한된 지원정책을 금융 분야까지 확대함으로써 조달기업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

김윤상 조달청장은
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업무협약은 조달기업에게 본격적인 금융지원의 문을 여는 첫걸음이다라면서 두 기관이 보유한 공공구매력과 금융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혁신적 기술기업들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상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혁신적 조달기업에 대해 보증 우대 및 투자 연계, 기술이전, 기술보호 등의 종합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혁신적 조달기업이 기술적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도약(Scale-up)하여 국가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