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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성 잡아라” 건기식 제형 경쟁
소비층 변화로 다양한 제형 변화 요구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협회)는 2024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6조 440억 원을 형성했다고 밝혔다.협회가 전문 리서치 기관과 함께 전국 6,7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
2024.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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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건강기능식품 시장 6조 440억 원
구매 경험률 82.1% 기록…전국 6,700가구 패널 조사 결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는 2024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6조 440억 원을 형성했다고 밝혔다. 건기식협회가 전문 리서치 기관과 함께 전국 6,7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
2024.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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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건기식, 중국·동남아 주목
올해 역대 최고 수출 기록 전망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정체된 내수 시장에서 벗어나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K-건기식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중국 시장조사업체 즈옌컨설팅에 따르면, 중국 건강기능식품 산업 시장...
2024.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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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대전광역시, 푸드테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기대
(주)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식품 산업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 푸드테크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푸드테크 혁신기술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
2024.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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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누적 판매량 300만 병 돌파
정기구독 서비스 주효… 제품 라인업과 판매채널 확장 계획
(주)hy(대표이사 변경구)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이하 관절 토탈케어)’가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돌파했다. hy는 신제품의 인기요인으로 관절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편의성을 꼽았다. 관절 토탈 케어는 출...
2024.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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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탈 케어 건기식, 제한된 원료가 걸림돌
해외 사용 원료도 국내 허가 까다로워
코로나19로 면역력 제품이 한때 건강기능식품의 키워드로 떠올랐지만, 최근에는 수면, 긴장완화를 위한 멘탈 케어 제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 업체들이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최...
2024.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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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피바이오, 신개념 건기식 젤리 ‘이지츄’ 상표출원
“성장률 30% 젤리 제형 시장 선점 나선다”
알피바이오(대표 박재경)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연평균 3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젤리 품목의 신규 제형이자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표 '이지츄(easychew)'를 공식 출원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
2024.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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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해외직구 증가, 안전성 저하로 시장 위기
위해성분 포함 여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워
해외에서 직접구매하는 건강기능식품이 급증하면서 안전성 저하로 인해 전체 시장의 신뢰도 추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박성훈 의원(국민의힘)이 최근 관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해외직구 건강식품 반입’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9월까지 7,089만 건의 건강기능식품이 해외직구를 통해 국내 반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 규모...
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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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건강생활, 제품 3종 비건 인증 획득
건강식품 시장 비건 트렌드 선도
풀무원건강생활(주)(대표이사 오경림)의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자사 주요 식물성 건강 제품 3종(건강기능식품 1종·건강식품 2종)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
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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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 선보여
노르웨이 1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주)hy(대표이사 변경구)가 제 80회 코베 베이비페어(이하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을 선보인다. 뭴러스는 170년 전통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뭴러스 오메가3는 노르웨이 ...
2024.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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