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의 늪에서 초심을 돌아보다
기업의 경영철학을 통해 살펴본 성장동력과 비전
기업의 가치관과 비전을 나타내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경영철학은 기업 경영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잘 정립된 경영철학은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 빠졌을 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
2025.02.21
-
사례가 보여주는 불법 피라미드 사기의 본질
창간 23주년 특집 <5> - 사기극의 전말
불법 피라미드 금융 사기는 짧은 시간 안에 고수익을 약속하며 투자자를 유혹하지만, 그 끝에는 막대한 피해와 고통이 남는다. MBI, KOK 코인, 브이글로벌, 휴스템코리아, 아도인터내셔널 같은 조직들은 안정적인 투...
2025.02.21
-
위기의 다단계…고수들의 솔직한 고민과 처방
창간 23주년 특집 <4> - 고수들의 처방
다단계판매업계는 현재 전례 없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주요 업체들의 매출이 급감하며, 영업이 침체되었다는 말이 업계 전반에서 공통된 한숨으로 퍼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된 것뿐만 아니라, 방문...
2025.02.21
-
암웨이 VS 애터미 당신의 선택은?
창간 23주년 특집 <3> - 기자 체험단
한국암웨이와 애터미 제품만으로 하루를 살아보는 실험. 몸으로 직접 부딪쳐 본 ‘네트워크 마케팅 라이프’의 하루. 두영준, 공병헌 기자의 실험이 지금부터 시작된다. 과연 이 실험은 성공할 것인가? 두 기...
2025.02.21
-
뷰티 디바이스와의 시너지로 K-뷰티 재도약
창간 23주년 특집 <2> - K-뷰티 리포트
2024년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역대 최대 규모인 102억 달러(한화 약 14조 8,848억 원)에 이르는 등 그야말로 K-뷰티의 전성기였다. 화장품을 주요 품목으로 다루는 직접판매업계에서도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
2025.02.21
-
불황 타개...제2의 콜마비앤에이치가 필요하다
창간 23주년 특집 <1> - 네트워크 마케팅과 함께 성장한 건기식 제조·생산업체
애터미 헤모힘과 함께 콜마비앤에이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생산업체로 자리매김했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이 주력 제품인 네트워크 마케팅업계와 제조·생산업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
2025.02.21
-
2025년 공정거래위원회에 바란다
<법무법인 위민 한경수 변호사> 특별기고
1 - 불확실성의 시대 2025년 을사년, 을씨년스러울까?2025년 을사년은 그야말로 혼돈이다. 지난 설 연휴에 폭설이 내리던 날 운전을 해 본 사람은 그야말로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렵다는 말을 실감했을텐데 지금 다...
2025.02.21
-
똑똑한 최 사장이 왜 불법 피라미드를 하지?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바이블> - 네크워크 마케팅에 대한 거대한 편견 [1]
“최 사장님, 굿모닝입니다.” “김 부장님 오셨어요, 언제나처럼 아이스 아메리카노 투 샷이죠?” 회사 바로 옆에 있는 ‘인생 커피’ 커피숍은 커피값도 저렴하고 광화문에서 미모로 소문난 최 사장이 운영하는 가게다. ...
2025.02.21
-
국내 기업 최초 합병 사례 나와...무분별한 다단계 보도
MZ 기자의 [Again DS History - 8]
2005년 하반기에는 국내 상위권 기업이었던 STC인터내셔널의 모기업 STC그룹과 위베스트인터내셔널의 모기업 케넷그룹의 합병으로 인해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의 해외 진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하지만 중국 시...
2025.02.21
-
美-中 관세 전쟁 개막
10~15% 보복 관세 부과…전문가 “대화의 여지 있어”
미국이 지난 2월 4일부터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10%의 관세 인상 조치를 적용했다. 이에 중국도 지난 2월 10일부터 미국산 상품에 10~15% 보복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히며 미·중 2차 무역 전쟁이 개막했다.앞서 캐나다...
2025.02.14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