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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대학생 다단계 방학기간 피해 속출
<2011년 8월 19일>취업난에 빠진 대학생이나 사회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을 취업알선 및 고수익 보장 등으로 유혹해 다단계 판매원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최근 서울 송파구 거여동과 마천동 주변에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단계 업체들이 기승을 부리면서, 이들 업체의 유혹에 빠져 피해를 입은 대학생 및 졸업생, 속칭 ‘거마대학생’이...
2021.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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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보이스피싱, 발신번호 조작 등 날로 지능화
<2011년 8월 19일>보이스피싱 사기수법은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속여 돈을 가로채는 범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 ‘2011년 상반기(1~6월)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활동 현황’에 따르면 개인정보 유출을 미끼로 돈을 가로채는 사기수법이 전체 76건 중 44건으로 58%를 차지했다. 납치가장이 9건, 신용카드 연체 및 도용이 8건, 전화요금 연체...
2021.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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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화장품 OEM·ODM기업 R&D투자확대
<2011년 8월 8일>국내 주요 화장품 OEM·ODM 업체들이 R&D(Research & Development)부문을 강화하는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업체들은 연구소를 확장하거나 조직을 개편하는 등 R&D 전문성과 효율성확보에 나서고 있다.최근 한국콜마는 기초 과학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석오생명과학연구소’를 설립했다. 20년 이상 축적된 화장품, 제약 부문 연구 개발 생산...
2021.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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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전화판매 보험상품 엉터리 판매 여전
<2011년 7월 18일>금융소비자연맹의 2010년 전 보험회사 경영공시자료 조사분석 결과, 계약을 해지하거나 무효시키는 불완전판매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화로 판매하는 텔레마케팅의 경우 보험사직영 등은 여전히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 생명보험사는 손해보험사에 비해 보험사직영은 32배나 높고, 보험설계사는 4.7배, 개인대리점은 4배, TM은 3.1배로 ...
2021.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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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직접판매, 건강기능식품 최다 유통
<2011년 7월 18일>다단계판매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유통의 본거지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은 다단계판매를 통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 안전평가원은 지난 7월 1일 2010년 건강기능식품 상위 판매업체 20개사의 유통채널별 매출액(2조 5,000억 원)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다단계판매가 38.4%(9,600억 원)를 차지...
2021.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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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2010년 다단계판매 총매출액 2조 5,334억
<2011년 7월 18일>다단계판매 시장규모는 2007년 이후 매년 평균 11%씩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매출액 대비 후원수당 지급비율 및 판매원수도 증가하고 있으나, 후원수당의 상위판매원 편중현상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후원수당 증가액의 50%정도가 상위 1%미만 판매원에게 집중되며, 하위 40% 판매원은 판매원이라기보다는 자가소비자에 가까운 것으...
2021.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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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고물가 시대에도 ‘착한 소비’ 증가
<2011년 7월 1일>생활물가가 연일 고공행진을 하고 있지만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를 위해서는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2007년 본점, 2009년 잠실점에 낸 편집 매장 ‘에코숍(Eco-shop)’은 지난해 매출이 2009년보다 34%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5월에도 전년 동기 대비 34%의 성...
2021.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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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남성화장품, 1조 원 대 시장 형성
<2011년 7월 1일>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남성들의 뷰티,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성 화장품 시장은 규모의 성장뿐 아니라 품목의 전문화, 세분화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습관적으로 화장품을 바르던 남성들이 피부고민 해결을 위한 관리차원에서 화장품을 바르는 것으로 변화하면서 이러한 트렌드는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스킨케어는 물론 남...
202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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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정수기 소비자 피해 급증
<2011년 7월 1일>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정수기업계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판매업자들의 사후관리 소홀 등으로 인해 소비자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다.지난 1999년 하반기부터 렌털사업이 본격화된 이후로 정수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소비자 불만 사례도 급증하고 있다.지난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정수기 관련 소비자 상담건수는 전년...
2021.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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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오늘> 온라인몰, ‘장마와의 전쟁’
<2011년 6월 17일>최근 때 이른 더위와 잦은 비가 내리면서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장마 관련 용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우산과 레인부츠부터 제습기와 같은 가전제품, 차량정비용품까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비 소식에 장마 관련 용품들이 벌써부터 특수를 누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평년보다 덥고, 비가 많이 내릴 것이라는 예보가 있어 관련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
2021.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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