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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중국 실적 주춤한 이유는?
[기획] K-뷰티 중국 시장 점검 ①
올 한해 K-뷰티의 성장세는 그야말로 파죽지세였다. 업계에서는 K-뷰티의 글로벌 인기 비결로 수출 시장의 다변화를 꼽는다. 최대 수출 대상국이었던 중국의 비중이 급감한 대신 미국과 일본 수출이 크게 늘면서 지나...
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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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 다단계 합류, 침체된 시장 ‘메기’될까?
[자초지종] ③ 다단계 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년부터 일부 후원방문판매업체(이하 후방업체)의 다단계판매 전환이 가시화되면서 침체에 빠져 있는 시장에 ‘메기 효과’를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지난해 국내 다단계판매 시장은 4조 9,606억 원의 매...
2024.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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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e-라벨링, 선택 아닌 필수
‘2024 원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서 최신 규제 동향 논의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2024 원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이 지난 10월 17~1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디지털 라벨링(e-라벨링)으로 시작하는 규제혁신’이...
2024.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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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야, “콕코인 철저한 수사 필요”
울산경찰청 국정감사서 질타…최상위 모집책 구속영장 기각
콕(KOK)코인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여야의 지적이 나왔다. 10월 21일 울산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울산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울산 남구갑)은 “콕코인 다단계 투...
2024.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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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 새 대표에 신은자 전무 임명
암웨이 29년 차 베테랑… 동남아시아, 한국 CMO 역임하며 마케팅 혁신 이끌어
한국암웨이가 신은자 최고마케팅책임자(CMO, Chief Marketing Officer)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10월 21일 밝혔다. 신은자 신임 대표는 1995년 한국암웨이 입사 후 비즈니스 전략 및 마케팅 분야에서 커리...
2024.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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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만코리아, 내년부터 다단계로 업종 바꾼다
메타이십일글로벌, 파이진글로벌 등도 잇따라 전환
일부 후원방문판매업체들이 잇따라 다단계판매로 업종을 전환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한때 후원방문판매 1위로 올라선 리만코리아가 내년 1월부터 다단계판매로 등록할 계획으로 알려지면서 업계 전반에 상당한 ...
2024.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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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 교두보로 다시 떠오르는 ‘태국’
라이선스 발급 용이하고 높은 소득 수준도 강점
직접판매업계의 동남아 교두보로 태국 시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동남아시아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직접판매산업 역시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으로 평가된다. 그동안 동남아시아에 진...
2024.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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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정보 접근성, 업계 인식 확산 필요
시.청각 장애인의 화장품 접근성을 개선하는 개정안이 추진된다. 화장품의 용기, 포장 또는 첨부문서에 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점자, 음성·수어영상변환용 코드로 표시하도록 의무화하는 ‘화장품법’ 일부개정법률안의 ...
2024.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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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원방판 매출 역대 최대 하락폭
옴니트리션 적용 기준 까다로워지며 진입장벽 높아져
코로나19 당시 불던 ‘후원방문판매붐’이 현재는 꺼졌다는 분석이 업계에서 나오고 있다. 후원방문판매 시장 규모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데다, 다단계판매에서 후원방문판매로 업종을 바꾼 업체들이 눈에 띄는 성과...
2024.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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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 피해구제?...법률가도 ‘불법’과 구별 못 하나
‘다단계 피해회복 법제도 연구학회’ 출범 논란
지난 8월 30일, 조직적 금융범죄 피해를 방지하고,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피해구제 방안과 법제도를 연구하기 위해 법조인들을 중심으로 한 ‘다단계 피해회복 법제도 연구학회’가 출범했다. 다단계판매로 인한 소비자...
2024.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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