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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산업, 여전히 매력적”
질적 성장 추구해야…사업자/소비자 구분 등
다단계판매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외형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나온다. 다단계판매업계는 지난 2006년 매출액이 4조 원대에서 1조 원대로 주저앉는 등 급전직...
2024.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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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판조합, 제9대 이사장에 배수정 대표 선임
임시총회서 만장일치 의결
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이사가 직접판매공제조합 제9대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다단계판매업체의 대표가 직접판매공제조합 이사장으로 선임된 사례는 직접판매공제조합 초대 이사장 박세준 전 한국암웨이 대표 이후 두...
2024.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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깐깐한 체크슈머 화장품 안전+기능성 다 따진다
성분, 재료, 리뷰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체크슈머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와 함께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직접판매업계도 체크슈머...
2024.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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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에 발맞춰 변화하는 유연성 필요
식품업계 ‘DEEP’ 마케팅 벤치마킹
[기획] 건강기능식품 정체기에 직판산업도 ‘경고등’(上) 마이너스 성장 우려 현실로(中) 건강기능식품 시장 정체와 다단계 시장 정체 우연일까? (下) DEEP한 제품으로 매출 반등 노려야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2024.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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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구매 경로 마련해야 발전 가능”
전 세계적 경기 불황에 업계 숨고르기
미국 다단계판매기업들이 수개월 새 연쇄적으로 사업모델을 전환하거나 법원에 파산을 신청하며 ‘다단계 엑소더스’가 이어지고 있다. 학계에서는 “다양한 유통경로를 마련해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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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재판매 부메랑으로 돌아온다
정품 확인·AS·환불 어려워…화장품, 건기식 변질 우려
다단계업체의 제품을 구매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해당 회사에 등록된 판매원을 통해 구매하거나 본인이 직접 업체의 판매원으로 가입하여 홈페이지나 공식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렇지만 이 두 가지...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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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 추락한 건기식과 다단계판매 시장
제품군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오메가3에 집중
[기획] 건강기능식품 정체기에 직판산업도 ‘경고등’(上) 마이너스 성장 우려 현실로(中) 건강기능식품 시장 정체와 다단계 시장 정체 우연일까?(下) DEEP한 제품으로 매출 반등 노려야2022년 최대 매출을 기록한 건강기능식품과 다단계판매 시장이 지난해 나란히 동반 추락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식약처가 발표한 ‘2023년 국내 식품산업 생산실적’에 따르면, 2...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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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건기식 사상 첫 마이너스 성장
경쟁 심화되는데 여전히 내수에 의존
[기획] 건강기능식품 정체기에 직판산업도 ‘경고등’(上) 마이너스 성장 우려 현실로(中) 건강기능식품 시장 정체와 다단계 시장 정체 우연일까?(下) DEEP한 제품으로 매출 반등 노려야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2024.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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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판매법, 철지난 규제 개선해야
최근 3년간 위반 58건…“판매원 등록증·수첩 필요없어”
최근 3년간 방문판매법을 위반한 다단계판매업체 대부분이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한 후 15일 안에 신고하지 못하거나 프로모션 시행 3개월 전에 판매원들에게 고지하지 못해 제재를 당했다. 또 일부 기업은 ...
2024.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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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외연 넓혀야 승산 있다
잘 나가는 K-뷰티 (下)
K-뷰티가 직접판매업계의 새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의존이 높았던 업계가 K-컬쳐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화장품의 수출이 역대 최대치에 이르자 ‘새 시장 잡기’에 주력하고 있는 모...
2024.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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