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
K-건기식, 중국·동남아 주목
올해 역대 최고 수출 기록 전망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정체된 내수 시장에서 벗어나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K-건기식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중국 시장조사업체 즈옌컨설팅에 따르면, 중국 건강기능식품 산업 시장...
2024.11.21
-
K-뷰티 업고 반등을 노린다
[Special Report] - Global Market
올 한해 다단계판매업계는 전 세계적인 고금리.고물가의 영향으로 성장이 다소 주춤한 모양새다. 업계에서는 팬데믹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기대했지만 오히려 이전보다 위기감이 더 커졌다며 아우성이다. 이를 타개할 새로운 동력 마련이 시급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은 글로벌 시장을 향한 판로 개척만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
2024.11.21
-
리만코리아, 다단계판매 영업 공식화
내년 초부터 영업 시작…“업계의 지평 넓힐 수 있을 것”
후원방문판매업체 리만코리아가 다단계판매업체로 업종을 변경하고 내년 초부터 영업에 나선다.11월 19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 다단계판매사업자 등록현황에 따르면 리만코리아는 지난 11월 1...
2024.11.19
-
중국, 직접판매 시장 전면 개방 임박
“다단계판매 허용 초안 나와…직소 라이선스 발급 재개 움직임”
중국이 다단계판매(전소)를 허용하고 방문판매(직소) 라이선스 발급을 재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최대 소비 시장인 중국의 규제 개혁 방향이 완화 쪽으로 가닥을 잡는다면 해외 시장 개척을 염두에 둔 국...
2024.11.15
-
멘탈 케어 건기식, 제한된 원료가 걸림돌
해외 사용 원료도 국내 허가 까다로워
코로나19로 면역력 제품이 한때 건강기능식품의 키워드로 떠올랐지만, 최근에는 수면, 긴장완화를 위한 멘탈 케어 제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 업체들이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최...
2024.11.15
-
여전한 왕홍 파워,중국 시장 재반격 노림수
[기획] K-뷰티 중국 시장 점검 ③
최근 미국 다단계판매기업 뉴스킨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휴마케팅을 도입한다고 밝힌 가운데, 로단앤필즈를 시작으로 세인트, 비치바디 역시 제휴마케팅 사업 모델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접판매업...
2024.11.15
-
신규업체 대거 입성…연말 대전 예고
중견기업 출사표, 중국·러시아·스웨덴 기업도 ‘기웃’
에이치엘글로벌, 인산헬스케어, 스타비즈파트너스 등 코스닥 상장사가 출자한 다단계판매업체와 리퍼럴링크, 엔지엔 등 신규업체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연말을 뜨겁게 달굴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여기에 중국 기업...
2024.11.07
-
중국 로컬 브랜드가 뜬다…‘궈차오(國潮·애국소비)’ 마케팅
[기획] K-뷰티 중국 시장 점검②
코로나19 이후, 다시 한국 화장품 수출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그간 가장 많이 수출했던 중국에서는 한국 화장품이 사라지고 있다. 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 자체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
2024.11.07
-
직접판매업체도 강남 떠난다
높은 임대료, 불법 다단계 이중고
직접판매업계의 메카였던 강남을 떠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강남구는 금융업, 서비스업 등이 고루 발달해 관련 분야 사무실들로 고층빌딩이 줄줄이 들어서 있고 사회 간접 자본도 전국 최고 수준이어서 초창기부터 직접판매업체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었다. 국내에서 집값이 가장 비싸고 평균적인 생활 수준이 가장 높은 한국 최대의 부촌이라는 점도 사업자들을 끌어들이는...
2024.11.07
-
일부 미국 다단계기업 ‘제휴마케팅’ 선회
“대면판매·교육중심 사업은 시대착오적”…다양한 판매 채널 활용해야
미국 직접판매시장이 포화상태에 직면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 직접판매세계연맹(WFDSA)에 따르면 미국 직접판매시장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9.5% 하락한 366억 6,000만 달러...
2024.11.01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