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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이전도 경영 실용주의에 양극화
그래도 강남권 최고 vs 효율성·편의성 우선
경기 침체 장기화로 인한 시장 둔화로 직접판매업계가 불황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업체들의 본사 이전도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사업자들의 사기 진작을 명분으로 여전히 강남권을 선호하는 업체가 있는 반면, 비용 절감과 지방 사업자 접근성 강화라는 실용적 노선을 택하는 업체들도 늘고 있다. 여전히 직접판매 랜드마크는 강남권지난해 1...
2025.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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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성장 중인 펫 시장…암웨이·애터미 제품 눈길
“전 세계 시장 규모 약 875조 원으로 커질 것”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이른바 ‘펫팸족’이 늘면서 펫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레지던스 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펫 시장 규모는 2024년 약 3,241억 9,000...
2025.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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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극복 릴레이…돌파구 찾는 기업들
니오라, 뉴유라이프, 캘러리, 에이뉴힐 등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다단계판매산업이 전에 없던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일부 기업들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돌파구를 찾고 있다.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거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2025.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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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고비 열풍,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 득실은?
지난해 10월 국내에도 드디어 꿈의 비만 치료제라 불리는 ‘위고비’가 정식 출시됐다. 2021년 전 세계에 출시된 위고비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등 해외 유명 인사들의 다이어트 비결로 입소문이 나며 이미 미국, 유...
2025.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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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신뢰도와 스포츠 발전 ‘일거양득’
직판업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용
일반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 경기 혹은 선수를 후원하여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특히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신뢰도가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어 마케팅 효율이...
2025.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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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직접판매 1위 독일, 그 비결은?
세계직접판매협회연합(WFDSA)에 따르면, 2023년 유럽의 직접판매 매출액은 약 361억 4,900만 달러(한화 약 52조 4,413억 원)로 집계됐다. 이 중 독일은 197억 6,100만 달러(한화 약 28조 6,672억 원)로 유럽 1위를 기...
2025.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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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판업계도 올해 트렌드는 ‘저속노화’
올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업계에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건강한 삶을 오래 유지하는 생활 습관을 의미하는 ‘저속노화(슬로에이징)’ 열풍이 거세다. 저속노화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나이 들면서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는 것’을 의미한다.흥미로운 점은 저속노화 열풍이 세대를 막론하고 확산되고 있다는 점이다. 노년과 ...
2025.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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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회사 살린다
두 달 새 5개사 연쇄 폐업…소비자는 변했는데 업계는 그대로
다단계판매업체들이 연달아 영업을 종료하고 있다. 지난 1월 주네스글로벌코리아를 시작으로, 2월에는 스타컴즈, 휴먼네이처코리아, 네츄러리플러스코리아, 프리마인까지 다단계 영업을 접었다. 불과 두 달여 만에 5...
2025.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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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배워 올바르게 사업하자
전문가 돼야 ‘다단계’ 인식 개선될 것
지난 2월 17일 다수의 언론은 충청북도 보은군에서 다단계판매에 뛰어들었다 약 20억 원의 빚을 진 여성이 지인및 자녀 두 명과 함께 동반 자살을 시도했으나 미수에 그쳤다고 보도했다.이 소식을 접한 업계의 관계자...
2025.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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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전환 美 업체 반등 기미 없어
미국에서 제휴마케팅으로 전환한 일부 기업들이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고 매출 감소를 겪으면서 그 효과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2~3년 전부터 다단계판매 기업들이 제휴마케팅을 병행하거나 아예 다단계마케팅에서 제휴마케팅으로 전환하는 사례가 잇따랐다. 그러나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면서 사업자들의 신뢰만 잃어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2025.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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