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미코스메틱, 아세안 시장 진출 박차

  • 기사 입력 : 2018-07-20 17:45
  • x

‘2018 K뷰티엑스포 방콕’ 참가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이 7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방콕 중심지에서 개최된 ASEAN 최초의 B2B 전문 뷰티박람회인 ‘2018 K뷰티엑스포 방콕에 참가했다.


2018 K뷰티 엑스포 방콕은 국내 뷰티 강소기업 111개사와 함께 방콕 뷰티쇼 2018에 참가한 태국, 중국, 대만, 일본, 호주 등 6개국의 관련 기업 70개사가 공동 참여했다.


한국-태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아세안 시장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 이외에도 헤어, 바디케어 및 네일 케어 제품, 화장품 용기, 미용기기, 미용 의료 등 제품군의 250여 개 부스를 구성해 동남아 시장 K-Beauty의 관심과 구매력을 높이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특히 아미코스메틱은 최근 유럽, 미주 등 뷰티 선진국이라 불리는 국가에서 수많은 러브콜을 받으며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비알티씨(BRTC), 씨엘포(CLIV), 퓨어힐스(Pureheals), 제주엔(Jeiu;en), 에센허브(Essenherb) 등의 제품을 선보여 다양한 동남아 리테일 및 고객들로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아세안의 주요 뷰티 시장인 태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태국 현지 다수의 화장품 유통사들과 상담을 통해 태국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중국 왓슨스 및 홍콩, 대만, 미주, 유럽 등의 주요 해외 국가별 대표 글로벌 전문 체인들에 입점을 하고 있다. 올해 동남아 시장 중 싱가포르의 뷰티앤헬스 유통 체인인 왓슨스(Watsons) 및 유명백화점 체인인 로빈슨(Robinson)에 입점했다.


이 외에도 현재 인도네시아 왓슨스, 세포라, 센트럴백화점에 입점 예정이며, 말레이시아 왓슨스, 필리핀 왓슨스를 비롯해 인도 wellness forever, UAE lifestyle 등 유수의 H&B 체인들 및 백화점들과도 최종 입점 조율을 마무리 지은 상태로 K-Beauty의 선구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