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연작’

  • 기사 입력 : 2018-10-05 10:02
  • x

“한방 원료의 장점만 살려 고기능성 실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체 신규 화장품 브랜드 ‘연작’을 10월 1일 공개했다. 연작은 브랜드 기획부터 제조까지 신세계에서 직접 준비한 최초의 화장품 브랜드다.

10월 말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연작의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하며 정식으로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자연이 만든 작품’을 뜻하는 연작은 한방을 원료로 한 고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이다. 자연주의 화장품과 한방 화장품이 구분돼 있던 기존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콘셉트의 브랜드로, 신세계는 연작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연작은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탄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은 자체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한방 원료의 효능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으나 부담스러울 정도의 끈적임, 세련되지 않은 용기 디자인, 한방 특유의 향에 대한 불만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또 화학성분에 대한 거부감, 환경오염, 아토피와 같은 피부 트러블로 인해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한방 원료의 장점만 살려 고기능성을 실현한 자연주의 화장품 연작을 선보인 것.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연작은 기존 한방 화장품이 가진 고정관념과 한계를 깬 새로운 개념의 고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이라면서 “좋은 성분과 뛰어난 품질로 젊은 세대까지 열광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