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베트남, ‘국가 녹색 환경’ 인증
제품 용기 재활용, 나무심기 등 친환경 활동
허벌라이프 베트남은 최근 ‘2023 국가 녹색 환경’ 기준을 충족해 베트남 자연환경보호협회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허벌라이프 베트남은 지난 2020년부터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고 그린(Go Green)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제품이 담긴 모든 비닐봉투를 재사용 가능한 부직포 가방으로 교체했으며, 사무실과 회사가 주최하는 모든 행사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식기 사용을 중단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50톤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환경을 위한 또 다른 활동으로는 2022년부터 시작한 ‘심플리 재활용 챌린지’ 콘테스트가 있다. 이는 허벌라이프 멤버가 재활용을 위해 다 쓴 제품 용기를 제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지역 내 캠페인이다.
또 허벌라이프는 비영리 단체인 원트리플랜티드(One Tree Planted)와 협력해 참여자들이 제품 용기 50개를 재활용할 때마다 나무 한 그루씩을 심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2022~2023년 96만 5,000개 이상의 제품 상자가 재활용된 것으로 기록됐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1만 727그루의 나무를 추가로 심는 데 도움이 됐다. 이 중 베트남 지아라이(Gia Lai) 지역에 1,421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외에도 허벌라이프 베트남의 회원과 직원들은 지난 1월 1일부터 4월 6일까지 환경 정화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허벌라이프 자원봉사자들은 다낭 해변과 손짜산, 하노이 통녓 공원, 호치민 카이마이 공원을 청소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