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최연소 리더 김봉준, 썬라이더와 함께한 5년의 궤적

  • 두영준 기자
  • 기사 입력 : 2025-01-24 11:49
  • x

[Interview] 썬라이더 김봉준 아이콘

예전이나 지금이나 김봉준 사장을 볼 때면 황량한 겨울 속에서도 수려하게 피어오르는 동백꽃이 떠오른다. 코로나19 때도 그렇고,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이라는 어려움과 탄핵 정국이 겹친 상황에서도 김봉준 사장은 새로운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그와의 첫 만남은 5년 전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 간 왕래가 줄어든 시기에도 김봉준 사장은 썬라이더 상위 직급에 속하는 히어로 직급을 최연소로 달성했다. 그랬던 그의 그룹은 현재 10배 이상 성장했고, 만 36세의 나이에 썬라이더 전 세계 최연소 아이콘 직급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많은 사람들 도우며 선한 영향력 끼치고 싶어”
김봉준 사장은 과거 인터뷰에서 썬라이더를 통해 행복, 건강, 경제력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동시에 이뤘다고 말했다. 그리고 5년이 지난 지금, 그는 시간적 자유와 선한 영향력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며 자신의 삶에 깊이를 더하고 있다.
▷ 썬라이더 김봉준 아이콘


“이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돈만을 목표로 삼기보다 사람들과의 연결과 성장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죠.”

그가 언급한 것처럼 5년간 세상은 큰 변화를 겪었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썬라이더는 자체 생산시설을 텍사스로 확장하며 안정적인 제품 공급망을 유지했고, 김봉준 사장 역시 끊임없는 성장을 통해 현재의 자리까지 올랐다. 그는 “썬라이더라는 방주 안에서 홍수를 피한 것 같은 5년이었다”고 회상했다. 

5년 전 젊은 사업가로 도전을 시작했던 그는 이제 업계 리더로서 새로운 역할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리더는 자신의 성공만을 바라보는 자리가 아닙니다. 팀원들의 성공을 이끄는 것이 리더로서의 가장 큰 역할이죠.” 그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팀원들을 성장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지만, 팀원들을 키우는 것이 마치 자식을 키우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웃음). 그들이 또 다른 리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도전과 극복의 시간…작은 노력이 거대한 변화 불러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일상이 되면서 김봉준 사장에게도 많은 도전이 있었다. 온라인 채널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그 도전을 극복하면서 새로운 일상이 됐고 또 하나의 루틴으로 자리 잡았다. 매일 SNS에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독서와 운동, 파트너와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간 것이 큰 힘이 되었고, 막연히 시작했던 작은 습관 하나하나가 모여 결국 지금의 거대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원동력이 됐다.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매일의 작은 노력들이 모여 지금의 저를 만들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환경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특히 K-문화의 확산은 썬라이더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김봉준 사장은 매년 컨벤션에 참석하면서 K-뷰티와 웰니스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고, 올해 글로벌 컨벤션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유도 여기에서 찾았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썬라이더가 새로운 제품들을 론칭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갔다는 점도 김봉준 사장의 사업 확장에 시너지 효과를 냈다.

“썬라이더에서 퓨어 마스크팩이 한국에서 단독 론칭됐는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들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썬라이더는 43년 동안 꾸준하게 많은 국가에서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고 새로운 나라들의 파트너들이 꾸준히 늘어가는 것을 보며 더욱 글로벌 비즈니스가 엄청난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썬라이더는 자연 그 자체”
썬라이더와 함께 성장한 5년은 김봉준 사장에게도 개인적인 성장을 안겨주었다. 그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이를 통해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서도 레버리지 효과(지렛대 효과)를 실감했다. “처음에는 구독자가 천천히 늘어나는 거북이 같은 걸음을 걸었지만, 결국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도 이런 배가 법칙이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김봉준이 이끄는 팀은 ‘행동파가 되자’는 철학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완벽을 기다리기보다 먼저 한 걸음을 내디디며 완벽을 만들어가는 것이 팀의 철학이고, 남을 돕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삶을 지향하고 있다.

썬라이더의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이 오랜 시간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그는 자연과 비건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철학과 독보적인 보상플랜을 꼽았다. “썬라이더는 단순한 건강식품을 넘어 자연을 기반으로 한 홀푸드 개념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썬라이더는 자연 그 자체입니다. 이러한 제품과 더불어 누구나 1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비결입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의 5년, 김봉준의 다음 비전
김봉준 사장은 청년들에게 “눈앞의 돈보다 장기적인 비전을 보고 도전하라”고 조언하면서, 후배 사업가들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거북이처럼 꾸준히 걸어가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도전과 끈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봉준 사장은 여러 나라를 오가며 새로운 파트너들과 사업을 확장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있다고 한다. 파트너들을 새로운 리더로 성장시키고, 그들이 또 다른 리더를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비전이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썬라이더 첸 박사의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사업주가 되는 것’이라는 사명을 실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5년 전 시작된 그의 도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김봉준 사장은 썬라이더와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의 더 큰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억대 연봉자가 된 김봉준 사장은 자신의 성장보다는 함께 일한 파트너들과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송학근 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한 번의 5년이 지난 후, 김봉준 사장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설지 더욱 기대가 된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