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윤리와 신뢰로 증명”…캘러리코리아, 성장 본궤도 진입

  • 두영준 기자
  • 기사 입력 : 2025-04-17 19:56
  • x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단계판매 시장은 전환기를 맞았다. ‘불경기 역행산업이라는 공식을 믿고 창업을 시도하는 이들이 늘었으나, 기업 간 실적 양극화가 심화되며 매출이 성장한 업체는 드물었다. 더 이상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이라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경기불황과 그에 따른 소비 심리 약화, 변함없는 규제, 조직 이탈 등 냉엄한 현실 앞에서 속수무책으로 백기를 든 것이다.

이처럼 불확실성이 짙은 시장 속에서도 묵묵히 성장세를 이어온 기업이 있다
. 2023년 단일 제품으로 출범한 ()캘러리코리아(지사장 박병훈)는 출범 15개월 만에 사업자 수와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며 성장의 본궤도에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람 중심의 문화
, 신뢰로 만든 성장 기반
지난 36일 서울 송파구 파크하비오 호텔에서 열린 ‘2025 캘러리 코리아 서밋은 캘러리코리아의 성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행사로 꾸며졌다. 이날 400여 명의 브랜드파트너들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사람을 보고 캘러리 사업을 시작했다고 입을 모았다. 사람과 신뢰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갖춘 캘러리의 문화가 선택을 이끈 가장 강력한 동력이 됐다는 것이다.
▷ 3월 6일 서울 송파구 파크하비오 호텔에서 열린 ‘2025 캘러리 코리아 서밋’


이러한 
사람 중심문화는 캘러리코리아가 가장 중시하는 가치이기도 하다. 그동안 박병훈 지사장은 상하 위계보다는 수평적 네트워크’, 실적보다는 파트너십을 기치로 내걸고 브랜드파트너들과 꾸준히 소통해 온 결과, 실적은 자연스럽게 상승세를 탔다.

캘러리코리아는 올해에도 브랜드 신뢰도를 더욱 강화하고
, ‘사람 중심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신규 회원 유입을 촉진하고, 기존 회원들의 활동 유지율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았다.

MLM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들의 비즈니스 역량을 키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캘러리코리아는 브랜드파트너들과의 신뢰와 결속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원활한 소통이 사업 성장의 핵심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브랜드파트너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유대감 형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 3월 6일 서울 송파구 파크하비오 호텔에서 열린 ‘2025 캘러리 코리아 서밋’


캘러리코리아가 이처럼 신뢰 중심의 소통을 강조하는 이유는 투명한 사업이 장기적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는 믿음이 있어서다
. 윤리경영을 강조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캘러리코리아는 매월 1회 허위 광고를 금지하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정직한 마케팅 형식의 세미나를 주최하고 있다. 비윤리적 영업 행위를 근절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브랜드파트너들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매월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허위 과대광고 방지뿐만 아니라 윤리적 영업 수칙, 방문판매법·건강기능식품·화장품법 등 법률 변화 대응 등에 대한 교육이 함께 이뤄진다.
▷ 캘러리코리아 박병훈 지사장


박병훈 지사장은
한 명의 일탈이 브랜드 전체에 미치는 파급력을 생각할 때, 윤리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우리는 더디더라도 정직하게 성장할 것이며, 그 중심엔 언제나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지사장의 경영철학은 숫자로는 설명할 수 없는 캘러리코리아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 캘러리코리아는 단순히 제품을 파는 회사를 넘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강남 입성한 캘러리코리아
, 본격적인 2막 시작
2023년 단일 제품 알파호프로 시작한 캘러리코리아는 빠르게 제품군을 확대했다. 2024년 한 해 동안 아쿠아 프로바이오틱스, 레쥬브, 솔트리오, 디보더 너리싱 마스크, 글로우 등 건강식품과 뷰티 라인업을 연달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했다. 올해 역시 더욱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캘러리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브랜드파트너들의 건강과 웰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며 브랜드파트너들은 다가오는 새로운 제품 론칭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캘러리코리아의 성장과 함께 더욱 다양한 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외에도 캘러리코리아는 지난
38일 강남 대치동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하며 또 한 번의 방향 전환을 꾀하고 있다. 강남은 다단계판매 기업들이 밀집한 지역으로, 사업자들과의 접근성 및 비즈니스 인프라 측면에서 유리한 입지를 제공한다.

캘러리코리아는 올해 핵심 전략으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 강화를 제시했다. 단순히 보상에 방점을 찍는 게 아니라 중장기 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춘 교육 커리큘럼, 리더 및 회사가 주도하는 온·오프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캘러리코리아의 한 브랜드파트너는
그동안 그냥 제품을 알리고 판매하는 데 급급했는데, 지금은 내가 팀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다고 실감하고 있다계획 없이 뛴다는 느낌이 아니라 이제는 체계적으로 일하고 있다는 확신이 든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 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