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CDP 환경 평가 8년 연속 AAA등급
기후변화 대응, 산림 보호, 수자원 보호 부문서 최고등급 달성
로레알이 2023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평가에서 8년 연속으로 AAA등급을 획득하며 환경적 투명성과 기후변화 대응, 산림 및 수자원 보호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했다.
CDP는 기업의 환경 데이터 공개를 장려하고 투명성 추구를 위한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 비영리 환경단체로, 전 세계 기업들의 지속가능성 및 투명성을 평가하는 지표로 널리 인정되고 있다.
로레알은 CDP가 평가하는 ▲기후변화 대응 ▲산림보호 ▲수자원 보호의 3개 환경 분야에서 8년 연속으로 모두 A등급을 받은 세계 유일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2023년 평가 대상이었던 2만 1,000개 기업 중 이 3개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로레알을 포함해 단 10개에 불과하다.
CDP가 매년 실시하는 환경 평가는 기업의 환경 투명성을 판단하는 기준으로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CDP의 평가결과는 탄소 제로, 지속가능성, 그리고 안정적인 경제를 지향하는 투자 및 구매활동에 활용되고 있다. 2023년 기준, 미화 136조 달러 규모의 자산을 보유한 740개가 넘는 금융기관들이 CDP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에게 환경 임팩트, 리스크, 그리고 기회 등의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구한 바 있으며, 2만 3,000개의 기업들이 이에 응답했다.
CDP는 독자적인 방법론에 입각해 기업에게 A부터 D까지 점수를 부여하며 이는 환경 리스크에 대한 공개, 인식 및 관리의 포괄성과 더불어 야심차고 의미 있는 목표 설정과 같은 환경 리더십 관련 모범 사례 등을 평가한다.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공개 정부가 부족한 기업에게는 F등급이 주어진다.
니콜라 이에로니무스(Nicolas Hieronimus) 로레알 그룹 CEO는 “로레알이 CDP로부터 8년 연속으로 AAA등급을 획득한 세계 유일의 기업이 되었다는 사실은 매우 큰 영광과 자부심”이라며 “세계를 선도하는 뷰티 기업으로서 로레알이 현재의 기후 과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며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던 ‘미래를 위한 로레알’ 이니셔티브의 다짐을 지속하고 강화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 “로레알 그룹은 2030년까지 달성할 야심찬 지속가능성 목표를 세웠고, 지금까지 로레알 그룹의 많은 임직원과 파트너들의 헌신 및 협업으로 독보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우리 모두가 직면한 환경적, 사회적 도전과제들에 대해 우리는 하나의 공동체로서 계속해서 힘을 모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CDP 발표는 로레알이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지속가능성 목표를 담은 ‘미래를 위한 로레알’(L’Oréal For The Futur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활동과 제도의 결과이기도 하다. ‘미래를 위한 로레알’ 프로그램은 ‘로레알 그룹의 변화’, ‘산업 생태계의 변화’, 그리고 ‘글로벌 과제 해결’ 3가지 분야에서 더 구체적으로는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수자원 관리, 생물다양성 존중, 그리고 천연자원 보전 등을 다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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