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리코리아는 글로벌 시장 요충지”
-
‘플렉시테리언’ 증가에 식물성 시장 성장세
글로벌 식품시장 분석 <㊴ 오스트리아 비건>
2024.04.26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 트렌드가 뚜렷해지고 있다. 이는 소비생활에도 직결돼 ‘가치 소비’, ‘윤리적 소비’와 같은 키워드로 대변되는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는데 식...
-
유통업계는 왜 ‘딸기’ 마케팅에 빠졌나?
<알아두면 쓸모있는 식약정보>
2024.04.26
최근 유통업계가 ‘딸기’의 인기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이처럼 유통업계가 딸기에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최근 몇 년 사이에 국민 과일의 위치가 바뀌었기 때문이다. ...
-
제2의 사춘기 남성 ‘갱년기’
<건강 생활>
2024.04.26
갱년기는 질병 또는 노화에 의해 난소기능이 감소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신체적 및 심리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하며, 폐경 전기와 후기를 모두 포괄한다. 여성의 경우 40대에 접어들면서 월경이 불규칙해지는 시기가...
-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화장품 성분은?
<올 댓 코스메틱>
2024.04.26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개나 고양이 등을 반려동물로 키우는 가구도 늘고 있다.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내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화장품 성분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손이나 얼굴을 핥는 등 스킨십을 통해...
-
워터리스 화장품 - 이젠 물도 아껴보자!
<생활 속 뷰티>
2024.04.26
친환경에 대한 열풍이 거세다. 친환경은 화장품업계에도 영향을 미쳐,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로 대체하거나 플라스틱 용기를 리필용 종이로 바꾸는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물을 ...
-
韓 반도체 상승 곡선, AI도 앞장선다
WEEKLY 유통 경제
2024.04.19
SK그룹, 반도체 훈풍에 LG 제쳐올해 1분기 주가 상승으로 국내 주식시장 시가총액이 100조 원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16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가 국내 증시에서 우선주를 제외한 2,692개 종목...
-
“날이면 날마다 오는 게 아닙니다”
<헝거 마케팅>
2024.04.19
“매진 임박”, “다시 오지 않는 한정판 이벤트”, “오늘만 살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시장에 가거나 집에서 홈쇼핑 방송 볼 때 이런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지금이 아니면 다시는 살 수 없을 것만 같은 느낌을 ...
-
댄스 댄스 댄스~ 아와오도리(阿波踊り)의 도시, 도쿠시마
어디로든 가보자 <110>
2024.04.19
도쿠시마를 모르는 사람도 아와오도리는 들어봤을 것이다. 아와오도리는 도쿠시마와 시코쿠는 물론 일본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다. 아와오도리라는 말은 도쿠시마의 옛 이름인 아와(阿波)와 춤을 뜻하는 오도리(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