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나이가 들면 건강한 사람이 가장 부자”

행복한 노년 위해 건강관리에 투자해야!

  • (2020-10-23 10:32)


​코로나19 확진자 중 70대 이상의 고령 환자들의 치명률은 약 15%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모든 사람이 위험하지만, 고령자일수록 더욱 위험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인 피로도가 심한 요즘. 젊은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은 더욱 스트레스가 심할 것이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가 나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바이러스 증식이 쉬워져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100세 시대’ 에이필드와 함께 건강한 삶과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건강관리법을 알아보자.  


나이 들수록 ‘근육’이 재산

우리 몸을 지탱하고 뼈를 보호해 주는 근육은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점차 감소한다. 40대 이후부터는 매년 1~2%씩 감소한다고 하는데 근육량이 감소하고 근력이 손실되는 근감소증이 진행되면 몸에 힘이 없어지고,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어 다양한 질환에 노출된다.

노년기에는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당한 근력을 유지하는 게 필수적인데 코로나19 유행 이후 외출이 어렵고 신체 활동을 제대로 못하다 보니 근감소증, 노쇠 등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은 우리 몸의 가장 큰 재산이 된다. 이 때문에 노화로 인한 근감소증은 성장호르몬과 에스트로겐 그리고 비타민D 결핍 등으로 인해 쉬어도 피로하고, 걸음이 느려지며 앉았다 일어날 때 힘들어 자주 어지럽고 회복속도가 더디게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칼슘과 비타민B6, 비타민B12를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홈트레이닝이 유행인 요즘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면 도움이 된다.

‘R3 뉴트리엔슈어’는 노년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이 함유하고 있으며, 체내 에너지 이용에 효율적인 도움을 준다. 특히 나이 들수록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응고 등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때 ‘R3 젖산칼슘’의 도움을 받아보자. 골다공증 예방이라는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건강한 수면, 면역력 향상의 지름길  
노년층의 30~50%가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데, 불면증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은 물론 심장질환, 뇌졸중,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치매발병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신체리듬의 밸런스를 관리해야 하며, 낮에 30분 이상 햇빛을 쐬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켜 깊은 잠을 자야 한다. ‘수면의 질’을 높이려면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도 도움이 되는데 수면제가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섭취 시 중독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R3 단밤’은 우유단백질을 가수 분해하여 만들어진 성분으로 노년층에게 부담없이 건강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꽃보다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피부관리는 필수
20대의 아름다움이 있었다면, 긴 세월을 살아온 노년층에게도 아름다움은 유효하다. 화사하고 윤기있는 관록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화를 늦추는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노년에 접어들면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보습력이 저하되며, 주름이 생기기 마련인데, 여기서 안주하지 말고 지속적인 스킨케어를 통해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것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R2 리버스 타이밍 바이오필 프로그램’은 강력한 바이오 성분의 집중케어로 피부를 젊음의 에너지로 채워주는 30일 프로그램으로, 피부 탄력 활성성분 파우더를 통해 영양과 보습을 동시에 부여하며, 바르자마자 느껴지는 팽팽함을 느낄 수 있는 피부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건조해진 계절,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위해 효과적인 피부 침투를 통해 보습력과 영양감으로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 연출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농축 바이오 리프팅 소재와 미스 스피큘 함유 등 최적의 성분배합으로 피부를 탄탄하고 빈틈없이 채워주는 플럼핑 효과로 피부 볼륨감을 더하며, 빠른 흡수력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지속적인 피부탄력과 리프팅을 위한 4단계 홈케어 프로그램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