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10년 전 오늘> ‘고수예찬’이 2011년 건기식 트렌드

  • (2020-12-24 09:34)

<2011년 1월 3일>

2011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키워드는 ‘고수예찬(高手禮讚)’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근 한국야쿠르트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야쿠르트NAMUH’는 2010년 판매동향과 고객설문을 종합해 2011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율배반적이고 다변화되고 있는 고객욕구를 잘 반영하는 제품, 비용대비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영어 단어로 구성된 키워드의 앞 글자를 조합하면 ‘ace ode: 고수예찬(高手禮讚)’으로 요약이 가능하다.

‘고수예찬’이라는 말 그대로 효과가 좋은 제품이 2011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고수’가 되어 소비자들의 ‘예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무방부제 제품이면서도 유통기한이 긴 제품, 합성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색깔이 예쁜 제품 등 업계에서 이율배반적인 영역이라 여겨지던 부분이 기술혁신을 계기로 점차 가능해질 전망이다.

전통적으로 각자의 영역에서 충실하던 식품업계에도 이종업계간 손잡기가 활발해질 전망이다. 특히 산학협력, 이종업계 기술도입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 제안에 성공하는 업체가 시장의 흐름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보다 편한 제품 섭취를 통해 고객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쏘팔메토, 밀크씨슬, CLA,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등 개별인정형 소재를 통한 발매 초기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은 이제 건강기능식품업계의 필수 성공요소가 됐다. 2011년에도 이런 흐름은 더욱 공고해져 간이나 피부 Detox 기능을 지닌 제품이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어린이, 청소년, 노인,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인구통계학적 요소와 인체 적용부위 등에 따라 제품 세분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다.

최근의 소비자들은 한번의 소비를 통해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키고자 하는 욕구를 기본적으로 갖고 있다. 과시적 소비패턴은 주춤할 것이며 가치함축적이면서도 상대적으로 저가격인 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