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에스디플랫폼, “장 건강과 면역을 한 번에”

네이처진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하루 2캡슐로 100억 CFU 보장

  • (2021-02-05 10:47)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올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주도할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사람 몸에 이로운 미생물을 의미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하면 장(腸) 건강에 도움을 주고, 특히 장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 가운데 7∼80%가 존재할 만큼 인간 면역력의 약 80%를 담당하는 명실상부한 면역력의 보고이기 때문이다.


호황기 맞은 프로바이오틱스, 홍삼 아성 ‘흔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0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4조 9,000억 원으로 5조 원 시장을 목전에 두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프로바이오틱스 판매액은 전년보다 19.45% 늘어난 8,856억 원을 기록했다.

2017년부터 4,000억 시장 규모를 형성한 프로바이오틱스는 2018년 5,424억 원, 2019년 7,415억 원으로 해마다 시장 규모가 큰 폭으로 확대되면서 성장주도 원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기능성 원료 부동의 1위 홍삼의 성장세가 주춤하면서, 해마다 격차를 바짝 좁히고 있는 2위 프로바이오틱스가 향후 5년 안에 홍삼을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기능성 원료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최근 건강기능식품을 제조·유통하는 240개 회원사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응답자 중 74.2%(복수응답)가 올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인기가 가장 높을 것이라 답했다.

또한, 올해 인기 있을 기능성 분야로는 작년과 동일하게 ‘면역 기능(79%)’을 먼저 꼽았다.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과 코로나19 장기화로 높아진 면역력에 관한 관심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되어 장에 도달했을 때 장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를 말한다.

전통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은 락토바실러스 등의 유산균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발효유 제품으로 섭취돼 왔으나 최근에는 락토바실러스 이외에 비피더스균, 엔터로콕쿠스균 일부 균주 등을 포함한 발효유뿐 아니라 과립, 분말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균수는 100조 마리 이상이다. 장에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 25%, 건강에 해를 끼치는 유해균 15%, 나머지 60%는 중간균으로 구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간균의 경우 유익균이 우세한 환경에서는 유익균으로, 유해균이 우세한 환경에서는 유해균으로 작용한다. 결국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에 따라 장 건강이 결정된다.

유익균과 유해균 등 장내 미생물 조성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장내 산도(pH)이다. 우리 몸의 장은 알카리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유익균은 산성일 때 활성화된다. 결국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때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장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장 점막을 보호하며 유익균을 증식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거론되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분으로써 건강한 장 환경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식물에서 유래된 올리고당이 가장 잘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이기도 하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나쁜 유해균을 억제하는 성분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장내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쉽게 말해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유익한 역할을 하는 미생물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한다.


특허받은 유산균 7종 함유한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

(주)에스디플랫폼의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인 듀폰 다니스코의 특허받은 유산균 7종을 함유했다.

듀폰 다니스코의 유산균 7종은 안정성과 생존성을 보장하는 비피더스계열(대장) 3종과 락토바실러스계열 4종(소장)으로 구성돼 대장과 소장에서 작용하는 유산균 밸런스를 맞춰준다.

특히 이들 ▲7종 특허 유산균의 보장균수는 100억 CFU이며, 유해균 억제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준다.

▷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

또한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에는 갓 태어난 무균상태인 아기 몸에 정착해 면역체계 구성을 돕는 ▲특허 모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퍼멘텀(CECT 5716)을 함유했다. 이는 면역 및 감염성 질환 억제, 장 건강에 도움, 장내에서 유해균의 번식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신바오틱스 포뮬러’로 제조됐다.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인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을 함께 섭취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이 뿐만 아니라 부원료로 에스디생명공학 독자 개발 원료이자 ▲면역에 도움을 주는 바다제비집 복합추출물(콜라겐 생성 촉진 및 피부노화방지에 도움), 귀리 식이섬유, 유기농 과일혼합분말 등을 담았다.

에스디플랫폼 관계자는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보장균수를 더욱 완벽하게 지키는 2중 포장으로, 빛과 공기를 차단해주는 알루미늄 파우치 포장과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이 적용됐다”며 “평소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장 건강과 면역기능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