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도테라 힐링핸즈, 소말리아 사나그 전문 병원에 기부 릴레이

의료서비스가 절실한 소말리아 소싱 파트너와 주민들을 위한 후원금 조성

  • (2021-12-16 17:58)


도테라코리아(유)(대표이사 장재훈)가 힐링핸즈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2월 한 달 동안 일정 금액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증정품을 주고, 의료서비스가 절실한 소말리아 주민들을 위해 후원금을 조성하는 온정의 나눔을 이어간다.

이번 프로모션은 200PV 이상 도테라코리아의 제품을 주문한 모든 이들에게 프랑킨센스 오일(15ml)을 선물로 증정하고 주문(200PV) 당 5달러가 모금되며, 도테라가 프랑킨센스의 원산지이기도 한 소말리아 사나그 전문 병원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사나그 전문 병원 개원식 및 리본 커팅(도테라 창립이사 / CEO 데이비드 스털링(David Stirling) 외 현지 관계자 참석)


사람들의 꿈을 이뤄주는 ‘도테라 힐링핸즈’
2008년 미국 유타주에 설립된 ‘땅의 선물’, 도테라는 에센셜 오일의 대중화를 이끌면서, 해마다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온 글로벌 기업이다. 식물에서 추출한 100% 순수 에센셜 오일을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스킨케어 제품, 자연주의 생활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특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도테라는, 에센셜 오일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았던 한국에서도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그야말로 한 방울의 기적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불우한 환경에 처한 이들이 스스로 힘을 길러 자립할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2012년 독립 자선 단체인 힐링핸즈 재단(d.TERRA Healing Hands Foundation)을 설립하여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힐링핸즈 재단은 세계 곳곳에 산재하고 있는 기아, 여성과 아동 성매매, 불평등, 가난, 자연 재해 등 글로벌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활발히 펼치는 것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글로벌 비영리 단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그 활동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 

여기에 인신매매 근절, 깨끗한 물 공급 및 청결한 위생 조성, 재해 구호, 여성의 인권, 글로벌 의료지원, 자립, 어린이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도테라 웰니스 애드버킷(Wellness Advocates)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나 국내외 자선활동 등도 지원하고 있다. 도테라 힐링핸즈 비영리 재단에 웰니스 애드버킷(Wellness Advocates)이 모금한 기금은 무려 1만 5,000달러에 달한다.

더욱이, 도테라에서 판매하고 있는 호프 터치와 로즈 핸드로션의 판매 금액 전액은 100% 도테라 힐링핸즈 재단에 기부되고 있다. 해당 기부금은 각 도테라 지사에서 힐링핸즈 프로그램으로 사회 공헌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 사나그 전문 병원 구급차 외관 및 내부


사나그 전문 병원 개원으로 소말리아 주민 수십만 명에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도테라는 지난 7월 27일 프랑킨센스 레진 수확 중심지인 소말리아 에리가보에 위치한 사나그 전문 병원의 개원을 발표했다. 사나그 전문 병원은 60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고 및 응급진료, 산부인과 및 신생아 진료, 수술 씨어터, 소아과 및 외래환자 진료, 진단 서비스,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폭넓은 의료서비스가 제공된다.
▷ 소말리아 주민들을 진료 중인 의료진

도테라는 소말리아, 오만, 에티오피아에서 프랑킨센스 레진을 소싱하고 있다. 소말리아에서는 사나그 지역에서 프랑킨센스 레진이 생산되는데, 해당 지역에만 전국 인구의 1/3이 거주하고 있으며, 그들에게는 레진 수확이 주요 수입원으로 꼽힌다.

프랑킨센스 생산 산업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중간상인들이 농부나 수확자들로부터 이득을 취했던 것에 반해, 도테라는 수년 동안 코임팩트 소싱을 통해 소말리아 내 소싱 파트너와 함께 일하는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 이러한 도테라 코임팩트 소싱으로 7,000명 이상의 파트너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수입, 공정성, 고용 및 보안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 병원 전경

도테라 최고 메디컬 책임자 러셀 오스구토프(Russel Osguthorpe)는 “사나그 전문 병원이 개원하기 전 주민들은 의학적 도움을 받기 위해 12시간 이상을 이동해야 했다”며 “이미 우리는 소말리아 주민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을 경험하고 있고, 그 중심에는 헌신적인 의료팀이 있다”고 말했다.

도테라 창립 이사이자 CEO인 데이비드 스털링(David Stirling)은 “도테라가 특정 지역과 협력 관계를 모색할때 고품질의 에센셜 오일을 소싱할 수 있는 지역을 선택하는 동시에 주변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개인, 사회, 경제 및 환경 개선을 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병원 준공을 위한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나그 병원은 도테라의 비전이었으며, 이는 수많은 사람들과 그들의 열정, 결단력, 근면함을 의미하고, 그 모든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며 “사나그 전문 병원은 대대로 이 지역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개인과 가족의 삶에 있어서 선을 위한 강력한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