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제5차 회원사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AI와 챗GPT를 활용한 업무 전략’ 주제로 진행

  • (2023-10-19 18:00)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정승, 이하 직판조합)은 지난 10월 18일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AI와 챗GPT를 활용한 업무 전략’이라는 주제로 ‘2023년도 제5차 회원사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전’과 ‘기회’를 동시에 제공할 AI모델 도입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가 ‘AI와 챗GPT를 활용한 업무 전략’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디지털 시대 도약의 핵심인 생성형 AI에 대한 회원사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교육은 AI와 챗GPT를 이해하고, AI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 제품 추천, 판매 예측, 고객 의견 수집 등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고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회원사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방법을 구상해 볼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직판조합은 회원사 임직원들에게 AI기술과 챗GPT의 잠재력을 알리고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교육을 강의한 이경전 교수는 직접판매업계에서의 AI도입이 시급하다고 강조하며 “이제는 AI가 기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AI를 잘 활용하는 기업에게, AI를 활용하지 못하는 기업이 대체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AI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능력은 현대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하며 참석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역량을 향상하고 학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승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직접판매업계의 기업에 AI 도입의 중요성과 잠재력을 인식시키며 역량 향상과 혁신을 위한 첫걸음으로써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회원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유익한 교육과 정보 공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