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양 공제조합, ‘소비자의 날’ 기념식서 공정위원장 표창

“소비자피해 보상 통해 특수거래 분야 소비자 권익증진”

  • (2023-12-01 13:38)
직접판매공제조합과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관계자 6명이 소비자피해 보상에 관한 공적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한기정)121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제28소비자의 날기념식을 개최하고,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수여했다.

소비자의 날(123)’은 소비자 권익증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법정 기념일로, 과거 소비자보호법(현 소비자기본법) 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날(1979123)을 기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 윤수현 한국소비자원장, 김성숙 소비자정책위원회 민간위원장, 남인숙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 김천주 소비자재단 이사장, 정승 직접판매공제조합 이사장 등을 비롯해 소비자단체 대표 및 소비자 권익증진 유공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윤석열 대통령의 격려사를 대독한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이날 소비자주권이 온전히 실현되어 소비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변화하는 소비환경에 맞추어 정책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면서 기프티콘 관련 제도개선 등 새로운 유형의 소비자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다크패턴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하여 사업자의 자율개선 유도 및 전자상거래법 개정을 추진하며 소비자안전기본법 발의 등을 통하여 촘촘한 소비자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 위원장은 유공자들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하고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여하면서
, 그간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하여 헌신한 각계 참석자들에게 감사 말씀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비자 운동, 연구, 정책 제안, 법 집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유공자 총 54(정부포상 17,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37)에 대하여 포상을 수여했다.
▷ (왼쪽부터)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과 국민훈장(목련장)을 받은 (사)대전충남소비자연맹 강난숙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훈장
(목련장)()대전충남소비자연맹 강난숙 회장에게 수여됐다. 강난숙 회장은 소비자운동 초창기인 1980년대부터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를 도입 및 정착하는 데 기여했고,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비상임위원 등으로 활동했으며, 현재까지도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근정포장은 약
30년간 소비자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한 인천대학교 성영애 교수에게 수여됐다. 성영애 교수는 한국소비자학회장, 한국금융소비자학회장,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평가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소비자학 학문발전과 더불어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제도개선에 기여했다.
▷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과 양 공제조합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울러 ()제주와이더블유씨에이 고미연 회장 등 7명에게는 대통령 표창, 한국소비자원 이진숙 팀장 등 8명에게는 국무총리 표창, ()소비자교육중앙회 경기도지부 최금희 총무 등 31명 및 특수거래 분야 법 집행 우수지자체 6곳에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날 양 공제조합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대상자로 선정된 인원은 직접판매공제조합 박진호 과장
, 염혜선 부장, 윤용호 과장,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나윤혜 과장, 조기범 과장, 조아란 과장 등 총 6명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