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애터미,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착한기부자상 행안부 장관 표창도 연이어 수상

  • (2023-12-15 15:33)
 

애터미(주)(회장 박한길)가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1214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산업 경쟁력 제고와 사회적 가치 및 성과 창출에 이바지한 기관이나 단체에 수여한다.

애터미는 최근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행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에 깊은 관심을 보여왔다. 애터미의 ESG 보고서는 자사의 친환경 활동과 나눔, 그리고 투명경영 및 핵심 관계자들과의 상생 활동을 자세히 담아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마케팅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애터미는 글로벌 친환경 선도 기업을 목표로 플라스틱 제로화
, 자원 재생과 환경복원, 글로벌 친환경 문화 확산 주도라는 3가지 비전하에 친환경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본격적으로 친환경 제품 리뉴얼을 시작한 첫해에만 약 363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했으며 택배 포장에 쓰이는 완충재를 친환경 종이 완충재로 교체하고 박스 테이프도 종이 재질로 변경했다. 또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대비 기부금 비중이 1.6%에 달할 정도로 나눔에 진심을 보이고 있다.

애터미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경영이야말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애터미는 환경을 보존하고 나눔을 일삼아 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애터미가 수상한 ESG 종합부문은 KB금융지주, CJ제일제당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애터미는 지난 12월 
11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된 ‘2023 3회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착한기부자상은 나눔과 기부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한 기부자와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를 통한 1만 명 후원 및 사랑의 열매 100억 원 기탁, 그리고 임직원과 회원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공헌 문화를 정립 등을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