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스위스 왕웬친 회장, "건강의 시작은 '영양'에서부터"
피엠, CCM 인증 설명회 개최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 강화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유)(대표 오상준, 이하 PMIK)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설명회 개최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예고했다.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수입 판매사인 PMIK는 지난 4월 1일 여의도 본사 2층 서울비즈니스센터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중심경영(CCM)의 중요성 및 CCM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CCM 인증제도 소개, 심사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PMIK의 CCM 도입 배경 및 진행 경과, 그리고 CCM 운영 조직에 대한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PMIK의 이슈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법정 인증제도다. 인증기업에게는 대통령, 국무총리,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포함,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한도 상향, 서울시 일반 용역 적격심사에 의한 계약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오상준 대표는 “CCM 인증 제도는 물품의 제조, 수입, 판매하는 팀파트너들이 필수적으로 받고 싶어 하는 인증 제도”라며 “암웨이, 애터미와 함께 회원직접판매 업계를 이끌고 있는 PMIK가 3위 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