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바디프로필 열풍에 기능성 바디관리 제품 주목

지쿱 케어셀라 바디쉐이퍼 워밍크림, 아모레 메타그린 바디핏 크림 등 눈길 끌어

  • (2022-09-15 09:17)

운동과 식단 관리로 만들어진 탄탄한 몸매를 촬영해 사진으로 남기는 바디프로필 열풍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이러한 현상은 바디 관리를 돕는 제품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검색데이터 분석 플랫폼 블랙키위에 따르면 2021년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바디프로필' 키워드 검색량은 51만 6431건으로 집계되었다고 한다. ‘바디프로필’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도 올해 9월 현재 383만 개에 이른다. 게시물을 보면 성별과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더욱 멋진 사진을 남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운동 효과를 배로 상승시켜주거나 몸을 드러내며 촬영할 때 신경 쓰이는 바디의 탄력, 주름 미백 개선에 도움을 줄 기능성 제품들에 주목하는 것이다.


운동 전에 사용하면 운동 효과를 배로 상승시켜주는 지쿱의 ‘케어셀라 바디쉐이퍼 워밍크림’은 보다 효율적인 몸 만들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운동 전에 바르면 따듯한 온열감이 운동 효과를 높여주고 운동 후 사용하면 바디 릴렉싱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따뜻한 온열작용을 하는 바닐릴부틸에터 성분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한 성분이다.

또한 바디 관리에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콜린, 카페인, 카르니틴이 함유되어 울퉁불퉁한 피부 결 정리를 도와준다. 이 밖에도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와 올리브오일, 호호바씨오일, 포트마리골드꽃오일 등의 성분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관리를 돕는다.

지쿱 관계자는 “바디프로필은 열심히 가꾼 몸매를 기록하는 일종의 화보다”며 “’케어셀라 바디쉐이퍼 워밍크림’은 운동 전 사용시 온열감이 높아져 운동효과를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피부결 관리까지 가능해 건강한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캣치바이손유나의 ‘이캣 에브리데이크림’은 피부 표면에 드러나는 셀룰라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크림으로 슬리밍과 부종을 감소시키는데 초점을 둔 제품이다. 또한 C.A.T 조각 콤플렉스와 25가지의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탄력을 강화시키고 근육 쿨다운을 도와준다.

닥터손유나의원의 원장 손유나 대표원장과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팔,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하며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심한 부종을 완화시켜준다.

업계 관계자는 "바디프로필을 위한 무리한 단기적 관리와 보여주기에 치중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고 경고하며 "바디 케어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제품을 적절히 활용하며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궁극적으로 추구하시길 조언한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