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오일 한 방울이 주는 편안함

  • (2022-09-23 09:43)

▷ 사진: 게티이미지프로


현대인들에게 휴식이란 나를 재충전 하는 시간이다
. 사람마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은 제각각이지만 정신적이든 육체적이든 나에게 편안함을 주는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것은 공통적인 희망 사항일 것이다. 최근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향기의 힘
, 아로마테라피
누구나 한 번쯤 지나가다 향기를 맡고 특정 기억이 떠올랐거나 기분이 좋아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향기는 후각을 통해 우리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아로마테라피는 향기를 뜻하는 아로마
(Aroma)와 치료요법을 뜻하는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로 향기 치료라는 뜻이다. 아로마테라피는 오랜 역사에 걸쳐 전해진 건강 관리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미용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는 에센셜 오일은 꽃
, , 과일 껍질, 나무껍질 등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피부에 바르는 휘발성 오일이다. 에센셜 오일은 100% 천연 유래 성분이며, 식물 특유의 아로마 향으로 인해 피부 관리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전통적인 의료의 한 방식으로써 유럽부터 중국의 동양 의학까지 오랜 기간 활용됐다
. 에센셜 오일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치유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오일이다. 냄새를 맡거나, 몸에 바르거나, 어떤 경우는 먹기도 한다. 에센셜 오일을 통해 수면질 개선 효과,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개선, 오일 마사지를 통한 심리 불안 해소, 항균력을 이용한 청소년 여드름 억제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갱년기 여성의 불면증에도 한몫한다는 연구가 있다. 가장 유명한 오일인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생리, 관절염, 근육, 수술 후 통증뿐만 아니라 두통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게 후각이다
. 향은 뇌의 변연계와도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감정적 반응은 물론 심리와도 연관돼 행복함, 편안함, 우울함 등에도 관여한다. 향기는 후각 신경이나 혈류를 통해 뇌로 이동하고 이어 불안 통증과 같은 증상에 있어 인식과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계 영역에 메시지를 보낸다. 이렇게 후각을 통한 호흡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게 아로마테라피.

에센셜 오일은 한 가지의 종류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여러 종류를 조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 보통 여러 가지 성분을 조합하게 되면 인지기능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힐링이 필요하다면
올해 초 세계 최대 검색 엔진 업체 구글이 발표한 2021검색으로 본 한 해(Year in Search)’에 의하면 지난해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주제는 치유(힐링)’와 관련된 것이었다.

바쁘고 지치는 일상 속에서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바라는 것은 당연한 것일터
.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에센셜 오일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이유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아로마테라피는 흡입하거나 피부에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디퓨저를 이용하는 방법, 바디 로션에 오일 몇 방울을 섞어 마사지하는 방법, 목욕물에 첨가하는 방법 등이 있다. 최근 휴대성을 고려한 제품들이 증가하며 간편하게 어디서나 신체 다양한 부위에 부드럽게 롤링하며 데일리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도 인기다. 또한 수면안대나 마스크 내부에 도포하거나 욕조·가습기·오일 버너 등에 적정량을 떨어뜨려 공간을 향기롭고 아늑하게 가꿔주는 향테리어(+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다.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의 퓨어 피스 블렌드 오일은 천연 에센셜 오일로써 부드러운 시트러스와 허브의 향기가 피부 마사지 시 편안함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특히 잠들기 전 욕조에 한두 방울 떨어뜨려 입욕하거나, 캐리어 오일과 희석한 오일로 발바닥을 마사지해 주면 좋다.

퓨어 나이트타임 롤 온은 라벤더와 오렌지를 주축으로 만다린, 캐모마일, 코코넛, 일랑일랑 등 총 10가지의 성분이 담겨있는 퓨어 에센셜 오일 블렌드다. 어느 곳이나 바르기 쉬운 롤-온 타입으로 안정감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다른 오일들을 블렌딩하거나 희석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